보건타임즈 : 사노피-아벤티스, ‘Empowering life·Renvela Together’ 캠페인 진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06월24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8-06-22 20:19:00
뉴스홈 > 제약
2018년03월08일 14시3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노피-아벤티스, ‘Empowering life·Renvela Together’ 캠페인 진행
임직원과 300여 명 의료진이 함께 만성콩팥병환자 응원 동참

[보건타임즈]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8일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을 맞아 ‘임파워링 라이프 - 렌벨라 투게더’ 캠페인(Empowering life - Renvela Together Campaign)’을 진행했다.

말기 만성콩팥병 환자의 40~70%까지 발생하는 고인산혈증은 체내 칼슘과 인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며, 미네랄 대사 이상, 뼈질환, 혈관석회화와 같은 대사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혈관석회화가 진행될 경우 심혈관계질환으로 이어져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 때문에 만성콩팥병 환자는 인을 조절할 수 있는 사노피의 고인산혈증 치료제 ‘렌벨라®(성분명: 세벨라머탄산염)’와 같은 약물치료와 투석을 병행해 적절한 인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사노피는 만성콩팥병 환자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의료진과 임직원들이 ‘임파워링 라이프- 렌벨라 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했다. 먼저 지난 한 달 간 300여 명의 의료진들은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응원하는 엽서에 직접 서명을 해 캠페인에 동참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사내에서는 질환 정보 및 치료 환경에서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메시지보드를 통해 이해하고 다시금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도 환자들의 삶의 동반자로서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아 서명을 했다. 의료진과 임직원의 서명이 더해진 300개 이상의 응원 엽서가 모여 ‘임파워링 라이프(Empowering Life)’ 메시지를 완성했다

배경은 사장은 “사노피의 ‘임파워링 라이프’ 가치를 잇는 이번 캠페인은 신체적·사회경제적·심리적인 부담이 큰 만성콩팥병 환자들을 보호하고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장기간 치료 관리가 필요한 만성콩팥병 환자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리고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노피의 고인산혈증 치료제인 렌벨라®는 비칼슘계열 인결합제로, 만성콩팥병 환자에서 기존 치료제인 칼슘계열 인결합제 대비 46%의 사망률 감소 효과를 입증했고, 심혈관질환 위험, 혈관석회화, 사망위험 역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렌벨라®는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에서도 칼슘계열 인결합제 대비 사망률을 36% 개선하고, 삶 질을 고려한 생존년수도 연장시키는 등 임상적으로 우수한 효과를 입증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독약품과 함께하는 아...
대웅제약 경구용 여드름 치...
유나이티드갤러리, 기획 후...
동아제약 판피린, 라디오 ...
‘글루코다운OR 서방정’ ...
다음기사 : 항바이러스제 ‘팜시노바정 250밀리그램' 발매 (2018-03-08 19:04:39)
이전기사 : 동성제약, 제2회 송음건강마라톤대회 개최 (2018-03-08 10:34:09)
중앙대병원, ...
중앙대병원, 혼밥...
이대목동병원, 고...
일동제약그룹, '경력-신입사원...
식약처, '식․의약안전관...
한미약품, R&D-국내영업 등 분...
GC녹십자, '올 상반기 신입·...
JW중외제약, 2017년 하반기 정...
논문) Cumulative Dose Threshold f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