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2월27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1-02-26 19:29:28
뉴스홈 > 인사
2021년02월15일 11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CRO, 박관수 신임 대표이사 영입

LG생명과학, 대웅제약 등에서 37년 간 의약품 개발·임상 담당
한국임상CRO협회 회장 역임‥국내 CRO산업에서 다양한 경험 구축
국내 넘어 글로벌 의약품·의료기기 개발사의 신뢰받는 파트너 될 것

[보건타임즈] 차바이오텍의 계열사이자 임상시험 전문수탁기관인 서울CRO는 박관수 신임 대표이사를 영입했다.

박관수 대표이사는 중앙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석사)에서 약물학을 전공했다. 이후 LG생명과학, 대웅제약, 현대약품 등 국내외 제약사에서 의약품 개발 및 임상을 포함한 제약분야에서 37년 동안 근무한 임상연구 분야 전문가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KCROA(한국임상CRO협회) 회장을 지냈다.

박관수 대표이사는 "인적자원 개발, 전문역량 강화, 효율적인 프로세스 구축, 능동적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국내외 임상시험, 허가 등의 분야에서 요구되는 의약품 개발사들의 다양한 요청에 부응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국내외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의약품 및 의료기기 개발사의 파트너로서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차바이오텍 계열사 서울CRO는 임상시험계획서, 모니터링, 임상데이터 관리, 통계처리 및 최종 결과보고서 작성까지 임상시험 진행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수행하는 리딩 임상시험 수탁 전문기관이다. 또한 국내를 포함해 일본, 중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나라에 맞는 개별전략 컨설팅과 인허가 업무, 품목허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차바이오텍은 서울CRO를 포함, CMG제약, 차백신연구소 등 국내 10개, 해외 29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차의과학대학교, 종합연구원, 병원(7개국 68개 site)과 연계해 강력한 기초연구, 신속하고 효과적인 임상, 글로벌 사업 개발 역량이 융합된 산·학·연·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서울 CRO는 차바이오그룹 및 차병원 글로벌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바이오·제약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다국적 제약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인사섹션 목록으로
한올바이오파마, 글로벌 임...
한국로슈, ‘마이크 크라익...
김일중 회장 '연임'‥"병협...
용인세브란스 김경민·정석...
식약처 안전평가원장에 '이...
다음기사 : 툴젠, 최고법률책임자 김유리 변리사/미국변호사 영입 (2021-02-18 10:50:07)
이전기사 :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윤순영 인증사업실장 선임 (2021-02-15 09:06:01)
[신년사 3] 단...
[신년사 3] 단체,...
[신년사] 제약산...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자료) 국회 통과한 교육부 소관 10개 법안 주요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