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분당서울대병원 운영,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1월16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1-01-15 18:09:26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교육/세미나
2020년12월10일 10시1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분당서울대병원 운영,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신규 개소‥온라인 개소식·세미나 개최
경기도 내 31개 시군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건강권·보건의료접근성 향상 도모,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보건타임즈] 오는 12월 17일(목) 오후 2시,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개소식 및 세미나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관련 행사는 보건복지부·경기도·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주최하고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주관한다.

 ‘지역 장애인보건의료센터’란 2017. 12. 30. 「장애인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지역 현황에 맞춰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자원과 연계 역할을 하는 추진체계다. 

경기도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이 2020년 6월에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로 지정받아 운영하게 됐다.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건강권과 보건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역 내 보건소, 복지관, 장애인 단체 등과 연계해 도내 장애인에게 필요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경기도 내 장애인의 정보를 통합·구축하고 방문 진료 및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인을 위한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회복기재활병원, 장애인주치의기관, 장애인 보조기기 대여 등을 연계한다.

또 보건의료 인력에 대한 장애인식 교육과 더불어 장애인 및 가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장애인의 자조모임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세미나의 경우 (사)한국장애인총단체연합회, 서울특별시 북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의왕시 보건소에서 장애인 의료 접근성 향상 등 장애인 건강보건사업에 대한 주제 발표를 실시한다. 이어 보건복지부, 경기도,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및 국립교통재활병원에서도 참석해 패널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온라인으로(유튜브 : 실시간 송출, ZOOM : 실시간 접속)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관련 문의는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1522-0364, 031-706-008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육/세미나섹션 목록으로
서울아산병원, 제3회 유헬...
여의도성모, 자원봉사자 전...
파비스, 인체정화요법 전주...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동덕...
안산중앙, 12월 간병인 교...
이전기사 : 보라매병원, ‘제11회 개원의 위한 연수교육’ 성료 (2020-12-07 13:36:35)
[신년사 3] 단...
[신년사 3] 단체,...
[신년사] 제약산...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새빛안과병원, '안과 전문의·...
건보공단, 올 하반기 '개방형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논문] Identification of oral symptoms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