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가이드+패스트클릭스’ 패키지 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2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0-09-22 15:55:31
뉴스홈 > 의료기기
2020년08월21일 05시5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가이드+패스트클릭스’ 패키지 출시
혈당 체크 위한 완벽 조합‥6번까지 채혈이 가능

ISO 국제기준 상회하는 10/10 accuracy의 정확성 제공

[보건타임즈]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의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큐-첵’이 높은 정확성을  갖춘 가이드 혈당측정기와 1개의 드럼 장착 시, 6번까지 채혈이 가능한 패스트클릭스 채혈기가 세트로 포함된 패키지 제품을 출시한다.

지난 해 연말 패스트클릭스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요청을 반영한 제품으로, 패스트클릭스 채혈기가 포함된 가이드 혈당측정기 세트를 출시하여 패스트클릭스 채혈기를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도록 했다.

2017년 출시한 가이드 혈당측정기는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15197:2013  기준을 상회하는 정확성을 자랑한다. 혈당측정기의 정확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임상 결과에 따르면, 높게 측정된 부정확한 혈당측정값은 부정확한 인슐린 용량 계산으로 이루어질 수 있고, 혈당측정값의 오차 발생률을 감소시키면,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ISO 15197:2013의 혈당측정기 정확도 기준은 15/15 accuracy(정확성)으로, 실제 혈당수치가 60mg/dL 일 때,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이 100번 측정 중 4번으로 4%의 가능성을 뜻한다.

아큐-첵 가이드 혈당측정기는 ISO의 기준을 뛰어 넘는 10/10 accuracy(정확성)을 제공해, 100번 측정 중 1번의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1% 의 높은 정확성을 입증했다.

또, 시험지 투입구에 빛이 들어와 어두운 곳에서도 언제든지 혈당 측정이 가능하고, 시험지를 제거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시험지를 만지지 않고도 위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닥터다이어리’ 앱과 블루투스로 연동해 혈당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아큐-첵 가이드 혈당측정기의 강점이다.

패스트클릭스 채혈기 또한, 기존 소프트클릭스(28G) 보다 얇아진 채혈침 두께(30G)로 한 개의 드럼 장착 시, 6번까지 채혈이 가능해 외출 시, 매번 채혈침을 교체할 필요가 없다. 더불어, 채혈침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지 않고 채혈 시, 레버를 통해 새로운 침으로 교체되기 때문에 채혈침에 손이 찔릴 위험이 크게 줄었다는 점에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본부장 김주현 전무는 “아큐-첵 혈당측정기 중 가장 다양한 기능과 높은 정확성을 보유한 가이드 혈당측정기와 편리한 패스트클릭스 채혈기 세트를 출시함으로써, 혈당측정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쉽고 편리한 혈당 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한 가이드-패스트클릭스 제품은 아큐-첵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아큐-첵 네이버 카페 및 카카오 채널에서 출시 기념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민·군 내수활성화-발전 위...
펫서울&카멕스 성료‥수의...
중국 청도, 한국 의료기기...
JW중외메디칼, ‘허니룩스 ...
메디슨, 디지털 엑스레이 M...
다음기사 : 감염병 치료현장 의료인 위한 '의료용 호흡기 보호구' 신설 (2020-08-28 16:17:57)
이전기사 : 필로시스, 국내 최초 검체채취키트 FDA 허가 획득 (2020-08-18 16:00:52)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