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로킷헬스케어, 싱글셀 RNA 유전자 분석 기술 Open School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9월19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9-18 18:41:06
뉴스홈 > 의료기기
2020년08월03일 15시4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로킷헬스케어, 싱글셀 RNA 유전자 분석 기술 Open School 개최

[보건타임즈] 로킷헬스케어가 싱글셀 RNA 시퀀싱·분석 기술 소개를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오는 13일(목) 3시부터 5시까지 강남 글래드 라이브 호텔에서 싱글셀 ‘Single-cell RNA sequencing Open School’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RNA 시퀀싱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이 기술의 적용을 필요로 하는 석, 박사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싱글셀 RNA는 무엇인가?, ▲싱글셀 RNA 시퀀싱 기술 적용 연구사례, ▲싱글셀 RNA 시퀀싱 기술의 원리 및 실험 절차, ▲싱글셀 RNA 시퀀싱의 데이터 분석 등을 주제로 발표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싱글셀 RNA 시퀀싱은 기존의 bulk mRNA 시퀀싱으로 불가능한 세포 단위의 유전자 발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이라며 “하나의 조직, 샘플은 수많은 종류와 상태의 세포로 이루어져있으며 이러한 세포 이질성(Cell heterogeneity)으로 인해, 이 기술은 샘플 내 각각의 세포 유전자 발현을 확인할 수 있어 기존 생명과학 연구의 한계를 뛰어넘을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말했다.

또 이달 6일 정부로부터 게놈서비스산업 규제자유특구 지정이 공식 발표되어 다양한 바이오 빅데이터 기반 신산업을 발굴하고 지원중인 UNIST 게놈산업기술센터의 이세민 교수 초청 강연이 이뤄지고 동시에 오픈 세미나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로킷헬스케어 유석환 대표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최고경영자로서의 경험과 로킷헬스케어에서 이룬 첨단장기재생, 바이오 안티에이징, 바이오 4D 프린팅 기술 개발을 토대로 최첨단 장기재생 플랫폼 개발을 성공시킬 것”이라며 “하버드의대 석좌교수이며 치매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루돌프 탄지 교수가 이끄는 드래즈 캐피탈이 로킷헬스케어에 최근 투자했다”고 말했다.

그는 “류마티스, 치매 연구 및 유전자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 안티에징 글로벌 시장까지 분야를 확대해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로킷헬스케어는 당뇨발재생기술, 장기재생플랫폼과 바이오 안티에이징 첨단기술을 보유한바이오 전문기업으로 내년 상장을 목표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한국로슈진단 자궁경부암 D...
MRI촬영 가능 심장박동기, ...
휴메딕스, 충북 제천 CGMP...
JW중외메디칼, LED 무영등 ...
올림푸스한국, 암 환우와 ...
다음기사 : 메드트로닉코리아, 코로나19 극복 위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 (2020-08-10 19:11:49)
이전기사 : 마크로젠,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IVD 인증 획득 (2020-08-03 10:27:03)
[컬럼] 대한민...
[컬럼] 대한민국 ...
건보 일산병원, '...
건강보험공단, 올 하반기 '신...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자료) 비대면 분야 창업기업 육성사업 내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