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건보공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 ‘주의’서→‘경계’로 격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2월22일sat
기사최종편집일: 2020-02-21 16:13:54
뉴스홈 > 기관/단체 > 건보공단
2020년01월28일 12시0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보공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 ‘주의’서→‘경계’로 격상

‘경계’ 격상에 따라 2차 긴급회의 개최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달 중국 우한(武漢)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의 감염증 전파 가능성이 커져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비상상황반을 본격 가동했다.

건보공단은 지난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점검회의를 통해 대응체계를 마련했고, 감염증 위기경보 격상에 따라 설 연휴 마지막 날 1.27.(월) 1차 회의에 이어 오늘 28일(화) 현장의 지역본부장이 참여하는 2차 긴급회의를 개최해 상황반을 가동하는 등 현장에서 조치해야 할 종합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공단은 국민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해 감염환자 및 접촉자 명단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확인방법은 요양기관에 방문하는 수진자를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 「정보마당」에서 ‘해외감염병 대상자’를 조회하는 시스템으로 23일(목)부터 가동해 감염 확산방지와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대상자 조회는 확진자의 접촉자 또는 동일항공 탑승객, 환자발생지역 입국자 등이다.

또, 건강보험 일산병원에서는 25일부터 선별진료소 및 열화상 감지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민원센터 3개소에는 모니터링용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전국 지사를 내방하는 민원인에 대하여 마스크, 손세정제를 제공해 국민 감염 피해를 최소화하여 국민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회의에서 “전국의 지사별 현장중심으로 국민과 외국인이 안전할 수 있도록 정부, 지자체,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상황별 응대 매뉴얼에 따라 신속한 대응체계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에 총력을 다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건보공단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건강검진체험수...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강원도·원주 공공기관협...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1...
건보공단, 공공기관의 IT ...
다음기사 : 건보공단, '입국자 등 조회시스템 운영 중' (2020-01-31 13:41:31)
이전기사 : 건보공단, ‘우한 폐렴’ 확산 방지 위한 대응체계 마련 (2020-01-23 16:14:55)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자료) 제2기 손실보상심의위 위원 명단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