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부산부민병원, 척추센터 SCI급 국제학술저널에 논문 게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10월17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10-17 15:16:43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9년10월02일 13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부산부민병원, 척추센터 SCI급 국제학술저널에 논문 게재

[보건타임즈] 부산부민병원(정춘필 병원장)은 김형동 의료원장, 공창보 척추센터장, 선우성 IRB센터장, 정종철 과장이 공동 연구자로 참여한 ‘다리 방사통을 호소하는 요추간공 협착증 환자들을 위한 미세침습내시경수술 및 MRI 변화’ 에 관해 유럽척추학회에서 발표한 논문이, 최근 SCI급 국제학술 저널 ‘Journal of Neurological Surgery Part A: Central European Neurosurgery’에 2019년 논문으로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에서는 실제 부민병원에서 치료가 까다로운 고령의 추간공협착증 환자의 사례를 바탕으로 한 미세침습 내시경수술법 관한 심도 깊은 연구결과를 담고 있다.

그 결과 최소 65세(평균 74세)의 고령환자들에게 추간공협착증이 가장 심한 마디를 선택적으로 치료해 통증 감소와 함께 MR 영상결과도 호전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심한 척추변형을 동반한 추간공협착증의 최종 단계에서는 여러 마디의 척추 고정술이 불가피하다. 하지만 고령환자, 심혈관계 질환이 있거나 항응고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또는 이미 여러 차례 재수술을 받은 환자들은 수술 합병증의 위험도가 높다. 결국 수술도 못하고 통증도 해결하지 못하는 환자들도 상당히 많은 실정인 만큼 이번 연구가 환자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형동 의료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활동과 연구발표로 꾸준한 성과를 거두어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부산부민병원은 10월중 24시간 365일 응급진료 및 응급수술이 가능하고 풍부한 임상경력을 갖춘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된 뇌〮심혈관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경찰병원 송년페스티벌 개...
‘NMC-몽골 아르항가이 아...
서울시 서남병원, 공공의료...
서울시 서남병원 개원 4주...
삼육서울병원, ‘보호자 ...
다음기사 : 서울의료원, 개발도상국에 ‘서울형 공공의료’ 전수 박차 (2019-10-14 19:10:52)
이전기사 : 서울시 서남병원, 소아성장 ·성조숙증 클리닉 오픈 (2019-09-17 18:34:09)
'독감 예방접...
'독감 예방접종' ...
스트레스, 운동 ...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식약처, 전문성 갖춘 '경력직 ...
한미약품그룹, 30일부터 하반...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논문) mRNA-Driven Generation of Transgene-Fre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