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중입자암치료센터 건립 본격화‥약 1만여 평 병원 부지 매입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9-09-22 09:54:48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2019년09월09일 19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중입자암치료센터 건립 본격화‥약 1만여 평 병원 부지 매입
미주 한상(韓商)의 1억 달러 규모 ‘상생펀드’에서 투자 유치 예정

[보건타임즈] 현성바이탈(204990)의 최대 주주인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가 중입자암치료센터 건립을 위한 부지 확보에 나섰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6일 충청남도개발공사와 충남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본사에서 현 충남도청사 인근 10만 367평(34,214m2)의 종합병원 부지에 대한 매입의향협약서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보증금은 부지 예정가격의 약5% 상당이다.

충청남도 내포 신도시는 995만m2 규모의 통합형 행정도시다. 종합병원 부지에는 중입자암치료센터를 1단계로 헬스케어타운, 헬스팜에 이르는 3단계에 걸쳐 친환경 의료관광 복합단지로 개발할 예정이다. 최첨단 입자가속기 도입으로 충남 내포신도시를, 서해를 둘러싼 최첨단 생명의료 과학도시이자 아시아의 의료 허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충청남도개발공사 사장은 “내포신도시에 중입자암치료센터를 유치하는 것은 내포신도시의 활성화는 물론 충남권의 발전을 위해 크게 기대되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현성바이탈과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중입자암센터 건립을 위해 미주 한상(韓商)을 주축으로 만들어진 1억 달러 규모의 ‘상생펀드’를 근간으로 투자유치를 추진중이다. 오는 10월 22~24일에 여수에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 기간 중 50여 명의 한상투자단이 충남을 방문하여 병원건립 투자를 위한 현장 확인과 충남도, 미주한상총련,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3자간 투자 협약식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는 국내 최초로 독일 지멘스 등 유럽컨소시엄과 중입자치료기 도입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입자치료를 위한 국내 최대의 암 환자 해외이송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올캔서’라는 암 정보 플랫폼도 운영중인 암 관련 토탈 전문기업이다.

현재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의 고문을 맡고 있는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조규면대표는 “충남도는 내포신도시내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은 물론 입지 보조금 지원도 계획하고 있어 조속한 중입자암센터 건립이 기대된다”라며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의 암 관련 분야 최고의 레퍼런스와 최근 인수한 상장사 현성바이탈의 역량, 그리고 미주 한상(韓商) 투자유치 등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경우 한국 암 치료에 큰 획을 그을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이모저모섹션 목록으로
국립중앙의료원, 건강한 식...
대구첨복재단, 경희대와 산...
서울시나눔진료봉사단, 의...
장애인합창단 '영혼의 소리...
고대구로, 맛있는 식사-웃...
다음기사 : 건협 서울서부지부, 2019 추석 맞이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 (2019-09-10 14:49:27)
이전기사 : 건협 서울서부지부, 국가 유공자 등 599명 사회공헌 건강검진 실시 (2019-09-06 13:31:36)
스트레스, 운...
스트레스, 운동 ...
서울의료원, 만성...
대웅제약 '글로벌 헬스케어산...
한미약품, 하반기 채용 키워드...
건보공단, 올 하반기 '청년인...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자료) 5년간 수면장애 환자수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