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노보 노디스크제약, ‘삭센다 출시 1주년’ 사내 행사 진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2 19:25:14
뉴스홈 > 제약
2019년07월04일 15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노보 노디스크제약, ‘삭센다 출시 1주년’ 사내 행사 진행
“비만 치료 선도 기업으로서 비만 환자들의 ‘삶의 질’ 위해 힘쓸 것”

[보건타임즈]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지난 1일 본사 15층에서 세계 최초 GLP-1(Glucagon-Like Peptide 1) 유사체 비만 치료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 3.0mg)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내 행사는 비만 치료라는 새로운 분야에 진출한 노보 노디스크가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국 시장에 삭센다®를 론칭한 데 이어 한국 비만 환자의 치료를 위해 지난 1년간 고군분투해온 노력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삭센다®의 국내 출시 1주년을 축하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 7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삭센다의 지난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직원들이 직접 녹화한 ‘삭센다® 1주년 축하 영상’을 함께 감상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삭센다®는 우수한 체중 감소효과와 장기간 및 심혈관계 안전성을 바탕으로 국내 비만 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이를 위해 1년간 노력해 준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지속적인 교육과 학술 활동을 통해 비만 환자들을 돕고 비만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비만 환자들의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3월 국내에 출시한 삭센다®는 현재 국내의 주요 대학병원을 비롯 7,000여개의 병의원에서 꾸준히 처방되고 있다.

삭센다®는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GLP-1 유사체 비만 치료 신약으로 음식 섭취에 반응하여 자연적으로 분비되는 인체 내 식욕 조절 물질인 GLP-1과 97%가량 유사해, 포만감을 높임으로써 식욕을 조절하고 공복감과 음식 섭취를 줄여 체중을 감소시킨다. 총 5,358명의 환자 대상 4가지 연구로 구성된 대규모 SCALE™(Satiety and Clinical Adiposity – Liraglutide Evidence) 임상시험 을 통해 유의미한 체중 감소 효과뿐 아니라, 체중 감량 유지 효과를 입증 받았다. , 

특히 비만·당뇨병 전단계 환자 373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연구 결과에서는 삭센다® 투여 군의 체중이 지속적으로 감소해 1년 후 투약 완료군에서 체중의 9.2%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삭센다®는 비만 약제 중 유일하게 심대사 위험요인(혈당, 혈압, 혈중 지질 등)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당뇨병 전단계에 있어서도 체중 감소 및 혈당 개선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KRPIA, 의사에 기념품과 판...
녹십자, 소아암 환우 돕기 ...
사노피 배경은 대표, 제31...
신신제약, 8회 팜엑스포서 ...
종근당바이오, 서울대와 장...
다음기사 : 부광약품, 의치세정제 파로덴트 출시 (2019-07-04 16:49:00)
이전기사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사내 금연 캠페인 실시‥‘STOP! Tobacco!’ (2019-07-03 15:18:22)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OECD Health Statistics 2019 요약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