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2 19:25:14
뉴스홈 > 기관/단체 > 건보공단
2019년06월25일 18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
3대 빈민지역 필리핀 바세코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해외봉사 활동 펼쳐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6박 7일간 세계 3대 빈민지역인 필리핀 바세코(쓰레기 매립마을)를 방문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료봉사와 교육봉사, 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봉사 활동을 펼치고 돌아왔다고 밝혔다.

서명철 경영지원실장을 단장으로 공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이강이봉사단” 24명과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단 소속 의료진 12명 등 총 34명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의료환경이 아주 열악한 필리핀 현지에서 지역주민 700여명에게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 5개 진료과목의 일산병원 전문의가 진료하고 필요한 약품을 처방했으며, 또, 봉사단이 직접 만든 빵과 음식을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마을방역과 페인트칠, 구강 보건교육, 이잡기 등 현지 상황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과, 현지 NGO 단체에 치과소독기(고압멸균소독기)를 기증했다.

현지의 NGO 관계자는 “이곳은 가난하고 의료환경이 취약해서 태어나서 병원에 한 번도 못 가본 아이들이 대부분이다. 이번에 진료받은 아이들은 대한민국을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라며 공단의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전국민 건강보험 도입 3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건강보험제도가 없는 필리핀에서 의미있는 봉사활동이다. 앞으로도 우리 공단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이든 소외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2017년부터 매년 공단 임직원과 일산병원 의료진으로 해외봉사단을 구성해서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등 비교적 환경이 열악한 나라를 대상으로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건보공단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사랑나누기 성금...
건보공단, ‘주니어건강iN...
건보공단, WHO 전문가와 정...
건보공단, 공공기관의 IT ...
공단, 보험료 성실납부 사...
다음기사 : 건보공단-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 협력 (2019-06-27 16:25:55)
이전기사 : '올해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전국 경진대회' 20일 개최 (2019-06-21 12:06:18)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OECD Health Statistics 2019 요약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