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올림푸스한국, 국립암센터와 암 경험자의 심리 사회적 지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4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4 18:25:45
뉴스홈 > 의료기기
2019년06월18일 12시0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한국, 국립암센터와 암 경험자의 심리 사회적 지지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엠 카메라 - 마인드 그래피’ 시작

유방암 경험자 대상 사진 교육 실시·의료사회복지사의 진행 하에 환우들의 경험 공유

[보건타임즈]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국립암센터와 함께 암 경험자의 심리 사회적 지지를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 아이엠 카메라 - 마인드 그래피’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이엠 카메라 - 마인드 그래피’는 사진으로 나를 표현하는 '아이엠 카메라(I am Camera)'에 마음을 뜻하는 '마인드(Mind)'와 그리다를 뜻하는 '그래피(Graphy)'가 더해져 '사진으로 나의 마음을 치유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2015년부터 암환우의 심리적, 교육적 지원을 위해 사진예술교육 사회공헌활동인 ‘아이엠 카메라’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이를 확대해 수강생들에게 가족 동반 출사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엠 카메라 - 희망 여행’도 진행하고 있다.

‘아이엠 카메라 - 마인드 그래피’의 첫 시작은 유방암 경험자와 함께 진행한다. 올림푸스한국과 국립암센터는 오랜 투병 생활에 지친 이들에게 심리 사회적 지지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6월 17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사진예술교육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한편, 암 경험자로서 겪은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진 주제 선정을 비롯해 모든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주체가 되어 진행되며 사진예술교육은 올림푸스한국 사내강사가, 환우들 간의 토론 세션은 국립암센터의 의료사회복지사가 각각 담당한다.

올림푸스한국 박래진 CSR&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기존 ‘아이엠 카메라’ 프로그램은 사진예술교육을 통해 암 경험자분들이 자신의 생각과 꿈을 사진이라는 시각적 도구로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집중했다면, ‘마인드 그래피’는 여기서 더 나아가 비슷한 경험을 가진 분들과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궁극적으로 건강한 사회 복귀에 도움을 드리고자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올림푸스한국은 꾸준히 국립암센터와 협력 사업을 펼쳐왔다. 2017년 1월, 2018년 2월에는 소아암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진예술교육 ‘아이엠 카메라’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6월 4일에 열린 ‘2019 국립암센터 암생존자 주간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암생존자들에게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주는 미니 스튜디오 부대행사를 지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셀바스 AI, KIMES 2019서 ...
제25회 국제의료기기 병원...
필립스, 의정부 신동초교에...
의료기기제조사 ‘유럽 수...
메드트로닉코리아, 코트라...
다음기사 : ㈜싸이토젠, CTC기반 전립선암 환자 스크리닝 관련 특허 취득 (2019-06-20 08:09:25)
이전기사 : 루트로닉 ”사랑 나눔 행복 더하기 행사” 진행 (2019-06-18 09:58:57)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논문) A Machine Learning-Based Approach f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