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고대구로병원, '비만대사센터' 오픈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22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7-22 19:25:14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2019년06월14일 15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대구로병원, '비만대사센터' 오픈
비만 '기본 치료부터 수술까지' 총체적 대사비만 관리

다학제 진료·영양사·운동치료사 맞춤 관리 '환자 만족 ↑'

[보건타임즈] 고대구로병원이 비만대사센터(센터장 김선미)오픈했다.
고대구로병원은 11일(화) 본관 2층 가정의학과 외래에서 진료개시 6개월을 기념, 새로 문을 연 비만대사센터 개소식(사진)을 가졌다.

고대구로병원 비만대사센터엔 센터장 가정의학과 김선미 교수를 필두로 위장관외과 김종한 교수, 내분비내과 류혜진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윤현철 교수를 비롯한 전문 의료진과 전문영양사, 운동치료사 등이 포진됐다.

이날 고대구로병원 비만대사센터는 비만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수술을 통해 치료, 체계적으로 사후관리 할 수 있도록 다학제 협진과 통합진료 시스템을 갖추며 종합적으로 환자관리에 들어갔다.

비만대사수술이란 내과적 방법으로 잘 치료되지 않은 고도비만 환자나 비만에 따른 각종 합병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를 외과적 수술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체중 감량은 물론 고혈압, 당뇨, 수면무호흡증 등 고도비만, 이와 관련된 각종 질환을 치료한다. 수술방법으로는 위소매절제술, 루앙와이 위 우회술 등이 있다.

김선미 센터장은 "비만은 전 세계를 통틀어 치명적 건강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특히 고도비만은 다양한 대사질환을 야기하며 환자들의 건강을 위협한다"면서 "가정의학과, 위장관외과, 내분비내과, 정신건강의학과, 소화기내과 등 비만대사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최고의 전문가들을 통해 최상의 의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비만대사센터에 따르면 비만대사수술은 올해 1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돼 환자들의 부담이 크게 줄었다.
건강보험 적용대상은 ▲ 체질량지수(BMI) 35kg/m² 이상 ▲체질량지수 30kg/m² 이상이면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수면무호흡증, 관절질환, 비알콜성 지방간, 위식도역류증, 천식, 심혈관질환 (심근병증, 관상동맥질환),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비만과 직간접 연관된 합병증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원 개업섹션 목록으로
심평원 인천지원, 7월 1일...
국내외 감염병 위기 총괄·...
고대 의과대, ‘좋은의사 ...
대전‘행복한 시니어스요양...
한림대강남성심, 임상·기...
다음기사 : 인천성모, '아시아지역 메르디안라이낙 연구협력센터' 오픈 (2019-06-19 15:16:51)
이전기사 :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 설립‥미래 경쟁력 강화 (2019-06-03 15:38:30)
김안과병원, ...
김안과병원, 미세...
순천향대 부천병...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
한독, '신입, 경력 직원' 공채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자료) OECD Health Statistics 2019 요약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