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바이오 상생협력의 장" 포럼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5월27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5-25 14:15:22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 forum/토론
2019년05월08일 16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바이오 상생협력의 장" 포럼 개최
바이오 스타트업·헬스케어 기업 유망기술 소개, 투자유치 기회 제공

[보건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는 차바이오그룹(회장 송재훈)과 공동으로 `제1회 판교 바이오·헬스케어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오는 10일 개최한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은 국내 바이오기업, 벤처캐피탈리스트 및 투자자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보다 다양한 협력 사례를 창출하고, 나아가 바이오산업의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술 잠재력, 사업화 수준 및 투자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협회를 통해 지원한 30개 기업 중 최종 14개 기업이 발표를 하게 된다. 발표 세션 후에는 투자자와의 개별 미팅을 비롯해 포럼 참석자들 간 정보 공유·교류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발표는 두 개 세션으로 진행되는데, 첨단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분야의 세션1과 바이오 의약 전분야의 세션2로 나뉜다.

공동 주최자인 차바이오그룹은 이번 포럼을 통해 줄기세포 관련 핵심기술을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및 방향 등에 대해 소개한다. 차바이오그룹은 국내 유일 산·학·연·병 결합 클러스터로서 컨설팅부터 공동개발, 임상까지 원스톱 지원이 가능해, 스타트업을 비롯한 다양한 바이오 기업들과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은 "바이오협회가 차바이오그룹과 함께 바이오 및 헬스케어산업의 의미있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포럼을 계기로 헬스케어 분야의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과 병원 그리고 제약사 및 투자기관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활발한 협력 모델을 만드는 데 최선을다하겠다" 말했다.

이번 판교 바이오·헬스케어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에는 현재까지 300여 명의 해당 분야 전문가·투자자들이 사전등록을 마쳐 행사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했다. 향후 협회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협력모델을 만들어가는데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forum/토론섹션 목록으로
'탈모도 질환이다'
대한암협회, ‘퇴원하는 중...
고대의료원, 29일 '정보화 ...
방문건강관리사업 전담인력...
한국 임상시험 역량, 전 세...
다음기사 : 신약개발 연구촉진·바이오경제 혁신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2019-05-17 09:47:07)
이전기사 : '한국 양성자치료의 10년' 포럼 성료 (2019-05-03 20:20:46)
순천향대 부천...
순천향대 부천병...
자주 물 먹는 습...
건보공단, 대규모 '청년인턴 ...
식약처, 식품․의료기 안...
대원제약, 내년 상반기 신입·...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자료) 위생용품 생산·판매 실적 현황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