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구바이오제약, 뇌기능 개선 “도네포스정” 발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6월02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0-06-01 20:09:39
뉴스홈 > 제약
2018년12월07일 11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구바이오제약, 뇌기능 개선 “도네포스정” 발매
‘도네페질’ 치매치료제 라인업 확대, 실적 개선 기대

[보건타임즈] 동구바이오제약은 뇌기능 개선제인‘도네포스정(도네페질)’을 발매했다고 7일 밝혔다.

치매질환 개선의 주성분 도네페질은 뇌 세포 사이의 신호전달을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억제해, 신경간극에서 아세틸콜린의 양을 증가시켜 알츠하이머병 환자에서 인지기능, 일상생활 수행능력 저하, 행동 및 심리증상을 개선한다.

특히, 알츠하이머병 환자가 도네페질과 콜린알포세레이트를 병행해 치료 시 인지기능 개선 등 효과가 극대화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CMO사업부문 중 콜린알포세레이트 제품 제조로 ‘16년 15억원, ‘17년 83억원에 이어 올해 120억원 이상의 매출 급성장이 예상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올해는 자사제품 ‘글리포스연질캡슐(콜린알포세레이트)’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치매치료제 판매를 시작했으며, 현재 콜린알포세레이트 정제 제품도 발매 검토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도네포스정’ 출시로 치매치료제의 확실한 라인업을 구축한 것으로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동구바이오제약이 올해 3월 투자한 디앤디파마텍은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교수진 및 연구진이 포진한 신약개발 기업으로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NLY01’의 미국 임상을 진행 중이며,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등 신경계 질환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를 목표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디앤디파마텍은 최근 주간사 선정을 마무리하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관계자는 “기존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에 추가로 도네페질 성분의 제품을 보유하게 되어, 치매치료제의 라인업을 확대했으며, 지분투자를 통해 퇴행성 뇌질환 신약 개발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R&D를 통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치매치료제 시장에서 전문제약사로서 입지를 강화했으며, 확고한 브랜드 구축 및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종근당 센돔, 배뇨후요점적...
애브비 ‘벤클렉스타®정’...
일동제약, 에스투시바이오...
광동제약 후원, ‘비타민C ...
동아제약 박카스, 서울영상...
다음기사 :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 기금 전달 (2018-12-07 13:24:34)
이전기사 :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우드조명 원데이 클래스’ 진행 (2018-12-07 10:41:13)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논문) Randomized Controlled Trial of Advanc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