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JVM, 신제품 출시‥조제속도 높이고 포장지 절약기능 갖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2월19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9-02-18 17:54:48
뉴스홈 > 제약
2018년12월05일 08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JVM, 신제품 출시‥조제속도 높이고 포장지 절약기능 갖춰

조제검수 기능으로 오조제 방지…신기술 'ACRS-Ⅲ' 적용
약품 부피‧수량 따라 가변 포장...구성품들 탈부착 가능

[보건타임즈] 자동 조제 속도를 높이면서도 오조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포장지 소요까지 절약할 수 있는 제이브이엠의 신제품(NS20)이 출시됐다.

NS20 모델은 병원 앞 대형약국 및 병원 원내 약국에 적합한 기종으로, 기존의 전자동 의약품 분류∙포장 시스템인 ‘ATDPS’에 최신 센서 및 통신기술인 ‘ ACRS-Ⅲ’가 적용됐다.

‘ACRS-Ⅲ’는 약품이 들어가 있는 통(캐니스터) 위치를 자동 인식하는 기술로, 이 기술이 적용된 이번 신제품은 조제 중 의약품 오투하가 감지되면 투약을 자동으로 중지하고, 오류 내역을 즉시 인쇄함으로써 오조제를 방지한다. 

특히, 하부 메인 프레임 전체가 탈부착이 용이해 에러 발생 시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 의약품의 크기와 수량에 따라 조제 봉투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어 소모품인 포장지를 절약할 수 있다. 조제를 위해 이동하는 약품 경로도 개선해 포장 속도 역시 대폭 향상됐다.

수동조제 상황을 위해 배치된 의약품 구분 통(트레이)은, 최대 6가지 색상 LED로 구분돼 있어 약사가 투약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제품의 구조를 단순화해 공간 배치 효율성을 높였다.

제이브이엠 김선경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NS20'은 생산성, 공간 효율성 및 청소관리 등이 대폭 향상된 최신형 자동조제기"라며 "제이브이엠은 최신 기술적용을 위한 R&D에 적극 투자해 조제문화 혁신과 약사직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BMS, ‘항바이러스 간염치...
대웅제약, 이지에프 외용액...
GSK, 중증질환 아동 수술비...
광동, 이번엔 원더걸스의 L...
GC녹십자엠에스, 인구 13억...
다음기사 : 한국화이자제약 면역억제제 ‘라파뮨TM’ 0.5 mg 저용량 출시 (2018-12-05 10:50:59)
이전기사 : 한국애브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재인증 (2018-12-04 16:01:53)
자주 물 먹는 ...
자주 물 먹는 습...
'눈 중풍' 시력 ...
심사평가원, '개방형 직위' 신...
일동제약그룹, 각 분야 '신입-...
차병원, 바이오그룹 '임원-경...
보건복지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논문) Hypomorphic Mutations in TONSL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