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한양대병원 김봉영 교수 '대한감염학회 학술연구비상' 수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1월18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8-11-16 17:31:00
뉴스홈 > 동정
2018년11월07일 12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양대병원 김봉영 교수 '대한감염학회 학술연구비상' 수상

[보건타임즈] 한양대병원 감염내과 김봉영 교수(사진)가 지난 1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된 대한감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술연구비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학술연구비상'은 대한감염학회에서 감염학 분야 전공자에게 학술연구 활동을 격려하는 동시에 연구비를 지원, 양질의 학문적 업적에 기여하도록 수여하는 상이다.

김 교수는 '국내 의료기관의 항생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을 위한 적정 인력 산출'이라는 연구로 다제내성균 감소를 위한 핵심 전략인 항생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 교수는 "과거 조사결과 대부분 국내 병원들이 항생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으로 '제한항생제 프로그램'에 크게 의존해왔다"면서 "효과적인 전략으로 알려져 있는 '비제한적 피드백'으로의 확대가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효율적인 항생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 정착을 위한 인력 부분 개선의 근거를 제시했다"고 말했다.

항생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은 임상결과를 최적화하면서 항생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항생제 사용촉진을 목적으로 설계된 조직적인 질 향상 전략이다.

김 교수는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두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대한내과학회, 대한감염학회, 대한항균요법학회, 대한병원감염관리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18년부터 한양대병원 감염내과에서 불명열, HIV/AIDS, 다제내성균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김지선 교수, 국제 유방암...
아주대의료원 의과학연구소...
강남성모병원 이종인 교수,...
건국대병원 장상근 교수, ...
사공 진 한국보건행정학회...
다음기사 : 서울성모 김세웅 교수, '亞 남성건강갱년기학회 초대 사무총장'에 선출 (2018-11-07 12:48:27)
이전기사 : 을지대 을지병원 최효선 교수 '재활의학회 최우수연제상' (2018-11-07 12:46:01)
고대구로, 40...
고대구로, 40대 ...
대전성모병원 햇...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일동제약그룹, 2018 하반기 정...
선병원, '내년 신규, 경력간호...
자료) 새로 개정된 전문의의 수련-자격 인정 등 규정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