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동국생명과학, ‘전곡정형외과’와 ‘모바일 CT 파이온 비지팅센터’ MOU 체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6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7:21:31
뉴스홈 > 제약
2018년10월04일 17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국생명과학, ‘전곡정형외과’와 ‘모바일 CT 파이온 비지팅센터’ MOU 체결
환자들이 대형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정확한 진단 가능

[보건타임즈]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은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전곡정형외과’와 ‘모바일 CT(컴퓨터 단층촬영) 비지팅센터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곡정형외과’는 동국생명과학과 의료 영상에 대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 다른 병원 관계자들이 전곡정형외과에 방문해 모바일 CT ‘파이온’ 운영 현황을 참관할 수 있도록했다.

동국생명과학 담당자는 “이번 협약으로 파이온의 설치지역이 확대되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특히 파이온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적은 방사선량, 짧은 촬영 시간 등의 큰 장점이 있어서, 체험해 본 의료진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초 비지팅센터 업무협약을 맺은 신림제일정형외과 허영재 원장은 “최근 레저와 야외 체육 활동의 증가로 관절 부위에 외상을 입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과거에는 이들 환자들이 상세한 진단을 받기 위해서 대형병원을 방문해야만 했는데, 이제 의원급 병원에서도 모바일 CT로 곧바로 촬영할 수 있어 신속한 진료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200병상 이하의 병원은 예외 조항에 의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특수의료장비인 CT를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동국생명과학의 모바일 CT ‘파이온’은 기존 제도에 적용되지 않고 쉽게 도입할 수 있어 개원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지난해 3월부터는 영상진단에 관한 요양급여 세부사항을 인정받아 건강보험 급여 청구도 가능해져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경감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대웅제약, 독거 어르신에 ...
태평양제약, 리포빈 출시
한미약품, 신형 RFID 리더...
동국제약 마데카솔, 개그맨...
아피니토, 보험급여 ‘확대...
다음기사 : 광동제약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2018-10-05 13:18:37)
이전기사 : 휴온스, 덱스콤社 연속당 측정기 ‘G5’ 국내 독점 판매 (2018-10-04 10:05:11)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2017년 의료방사선 종사자 피폭선량 통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