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명지병원, 28일 한양대 교육협력병원 출범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4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1:50:14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8년10월01일 09시1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명지병원, 28일 한양대 교육협력병원 출범식
명실상부한 대학병원으로 더 큰 걸음 내딛어

[보건타임즈] 명지병원(이사장 이왕준)이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출범식을 갖고 더 큰 걸음을 내딛었다.

명지병원은 지난 28일 오후 5시 명지병원 대강당에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과 이광현 한양대학교병원장, 최호순 의과대학장 및 보직교수,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과 김세철 의료원장, 김형수 명지병원장, 김용호 제천명지병원장을 비롯한 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양대학교 교육협력 명지병원 출범식’을 가졌다.

한양대학교와 명지병원은 지난 8월 14일 의과대학 학생 임상교육과 공동임상, 연구 및 학술 교류 협력, 명지병원 의료진의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임용 등을 골자로 하는 교육협력병원 협약식을 체결한데 이어 이 날 공식적인 출범 기념식을 가진 것이다.
 
이 날 출범식에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미 오래 전부터 대학병원의 위상을 가지고 있던 명지병원이 이제 한양대학교와 함께 더 큰 걸음을 내딛기 시작했다”며 “환자제일주의 미션 구현을 비롯하여 그동안 쌓아온 수많은 연구 업적, 메이요 클리닉과의 협업을 포함한 글로벌한 네트워크 등의 장점이 한양대학교의 새로운 도약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명지의료재단 이왕준 이사장은 “실질적 의과대학 교육을 담당해 온 대학병원의 경험을 통해 한 층 더 성숙된 임상교육과 공동연구를 실현하기 위해 진력을 다할 것”이라며 “명지병원의 혁신적이며 글로벌한 역량이 한양대학교 발전에 큰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교류와 협력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 앞서 명지병원 의료진에 대한 한양대학교 임상교원 임용장과 명지병원 임상교수 임명장 수여식도 가졌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한일병원, 간호·간병통합...
동부병원 건강강좌 개최
경찰병원, '어버이날 맞아 ...
서울시 서남병원 '나눔바자...
건강보험 일산병원, 1일 외...
다음기사 : KMH아경그룹, 국립암센터발전기금에 1억 원 쾌척 (2018-10-01 13:37:28)
이전기사 : NMC, 공공병원장 대상 '병원 경영혁신을 이끄는 최고경영자' 교육 성료 (2018-09-21 17:53:17)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지난해 주요수술통계(요약)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