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퍼시스 ‘KIMES 2018’ 참가, 집중치료환경·ICU 토탈 솔루션 선보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4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4 13:01:11
뉴스홈 > 의료기기
2018년03월16일 13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퍼시스 ‘KIMES 2018’ 참가, 집중치료환경·ICU 토탈 솔루션 선보여
중환자실 내 다양한 의료 상황에 대응 가능한 스마트베드 ‘프리조 ICU’ 등 전시

[보건타임즈] 퍼시스(대표 이종태)가 오는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34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8)’에 참가해 프리미엄 스마트베드 '프리조 ICU(Intensive Care Unit)'를 비롯하여 최신 의료 기기들로 구성한 공간별 의료환경 토탈 솔루션을 선보인다.

퍼시스케어의 대표 품목인 프리미엄 스마트베드 ‘프리조 ICU’는 덴마크 리낙(LINAK) 社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퍼시스케어가 독자개발한 중환자실용 전동침대다. 국내 중환자실, 고급병실과 해외 수출증가에 따른 다양한 병원 환경에 맞게 대응이 가능한 제품이다.

편안한 집중 치료환경에 최적화된 기능과 안전한 구조를 겸비한 '프리조 ICU 베드'는 중환자실 내 다양한 의료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개발 단계에서 간호사를 대상으로 중환자실에 필요한 기능을 파악, 제품에 적용해 환자와 의료진 등 사용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했다. 등과 다리의 기울기, 높이 조절, 체어 포지션, 트렌델렌버그 및 리버스 트렌델렌버그 등 중환자실에 필요한 모든 의료 포지션 설정이 가능하며, 침대 하부에 로드셀을 배치, 디지털 체중계 기능 탑재로 환자의 체중 측정이 용이하다.

특히 날짜, 시간과 함께 최대 10개의 체중을 저장할 수 있어, 환자의 체중 변화량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체 체중의 50% 이상의 감소가 감지될 경우, 경보 알림 기능이 작동해 환자 이탈 등의 위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환자가 침대에 누운 상태로 흉부 X-RAY 촬영도 가능하다. 촬영 장비가 침대 측면에 레일방식으로 작동해, 좌우로 이동하며 넓은 범위의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병원용 침대 KS 규격에 알맞게 제작돼, 사이드 레일 사이에 신체 끼임 혹은 낙상 사고 등을 방지한다. 특히 환자의 안전을 위해 상부 사이드 레일이 회전할 때에도 40mm 이하로 최소 간격이 유지되도록 제작됐으며, 개폐가 가능한 하부 3rd 패널을 옵션으로 부착해 완벽한 밀폐형 구조로 낙상을 방지한다.

'프리조 ICU 베드'는 기존 침대의 KS 기준을 뛰어넘는 엄격한 품질 검사를 거쳤으며, 높은 안전성 및 신뢰성을 위해 덴마크의 리낙(LINAK) 사와 공동 개발한 전자 시스템이 사용됐다. 또한 퍼시스케어의 모든 프리조 베드 시리즈는 퍼시스케어 내 전문 교육을 받은 프리조 침대 CS 전담팀을 통해 AS 발생 시 24시간 이내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추후 고급병실 환경에서 적용 가능하도록 '프리조 ICU 베드'와 디자인 컨셉이 통일된 3모터급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프리미엄급 제품의 모든 기능을 적용한 제품이 아닌 고급병실에서만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게 된다.

퍼시스케어는 점차 전문화·고급화되는 병원환경을 고려, 국내 최초로 설립된 병원환경연구팀과 제품개발팀을 통해 사람 중심의 치유환경을 조성하며 신뢰도를 쌓아온 병원환경 시스템 전문 브랜드다. 2010년부터 일반 병실과 특실뿐만 아니라 진료실과 대기실, 간호사 스테이션 등의 공간 각 병원 공간에 최적화된 레이아웃 및 병원환경을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을 제시해오고 있다.

퍼시스케어 관계자는 “퍼시스케어는 자체 제품 개발 및 생산을 통해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증과 유럽·북미(BIFMA) 기준의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을 적용하는 등 국내외에서 품질 및 내구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편안하면서도 전문화된 병원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참관객들이 KIMES 2018을 통해 퍼시스의 선진화된 의료환경 토탈 솔루션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안국약품-세라젬 메디시스,...
삼성전자, 제31회 'KIMES 2...
건국대병원 ‘전극도자절제...
필립스 초음파시스템 ‘스...
의료기기 4개단체, 식약청...
다음기사 : 지난해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 '84건' (2018-04-03 14:37:41)
이전기사 : 메타바이오메드,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KIMES 2018 참가 (2018-03-15 16:48:28)
건국대병원, ...
건국대병원, 자각...
고대구로, 40대 ...
차병원그룹, 내년도 '의료기사...
휴온스 그룹 '내년 신입사원 2...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새빛안과병원, '내년도 전임의...
대웅제약, 해외 현지법인 근무...
자료) 지난해 주요수술통계(요약)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