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중앙의료재단 S-중앙병원, ‘12일 개원·진료개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4월0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0-04-08 10:07:02
뉴스홈 > 의료 > 종합병원
2013년03월11일 16시4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중앙의료재단 S-중앙병원, ‘12일 개원·진료개시’
28개 진료과 운영‥ ‘ 국내 최신 MRI’ 도입, 응급의학과 전문의 365일 상주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이사장 김덕용-사진)은 오는 12일(화) 11시 S-중앙병원(의료원장 하영일) 개원식을 갖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서쪽에 위치한 S-중앙병원은 지하1층, 지상10층, 건축연면적 약 10,000평 규모의 도심형 타워형태의 신 현대식 종합병원으로 28개 진료과를 운영하게 된다.
 
S-중앙병원은 독일 지멘스社로 부터 최신 MRI(자기공명영상장치) 도입을 비롯, CT(컴퓨터단층촬영장치), PET-CT(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기), 혈관조영장치 등 최첨단 장비를 도입함으로써 높은 진단 정확성을 확보하고, 환자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병원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도입 되는 최신 MRI(자기공명영상장치)는 미세 암세포까지도 진단해 낼 만큼 매우 우수할 뿐만 아니라, 방사선 노출량을 줄이고, 촬영시간을 단축하는 등 환자를 배려하는 ‘친환경기기’이며, CT(컴퓨터단층촬영장치)역시 0.3초의 초고속 스캔 및 최대 384개 영상 획득으로 미세 병변 까지 확인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병원은 이번 장비 도입으로 제주 도민들에게 한층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중국·일본· 러시아·우즈베키스탄·몽골 등 외국인   환자 유치에 기여하고 제주의 의료관광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8명의 우수한 실력을 겸비한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S-중앙병원 응급실과 야간병실에 365일 상주해 24시간 응급 질환 진료가 가능한 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성인과 소아 응급실을 따로 구분하고 넓고 구획화된 진료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첨단 장비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각종 응급검사가 가능하다.
 
이로써  제주도 전역에서 최고의 시설을 가진 S-중앙병원 응급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인구밀집도가 높은 제주 서부지역 주민들의 응급실 이용에 숨통을 틔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도내 최대 면적의 주차장을 확보함으로써, 환자 및 보호자의 주차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예상 된다.
 
김덕용 이사장은“새롭게 문을 열 S-중앙병원은 우수 의료진을 영입하고, 진료특화와 경영에 있어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것” 이다.
또  “2015년에 E-중앙병원을 증축해 총 1,000병상(S-중앙병원+E-중앙병원)이 되면, 제주 전역에 최상의 의료 혜택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은 1981년 김덕용 신경외과의원으로 개원한 후, 1994년 190병상   규모의 중앙병원으로 발전했으며, 2002년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을 설립하고 2013년 3월 12일 E-중앙병원 개원 19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S-중앙병원을 개원했다.
 
S-중앙병원은 지난해 11월 국내 의료계 최초로 투자진흥지구에 선정, 450여명의 고용창출과 함께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개설과목은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내분비내과 ▲신장내과 ▲류마티스내과 ▲호흡기내과 ▲혈액종양내과 ▲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치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병리과 ▲응급의학과

운영될 예정인 특수진료센터 ▲심장혈관센터 ▲소화기센터 ▲제주 국제 골-관절센터 ▲뇌신경센터 ▲안·이비인후센터 ▲성형-미용센터 ▲재활치료센터 ▲국제검진센터 ▲응급의료센터(기관)을 운영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병원섹션 목록으로
경찰병원, 아동학대 인식전...
국립암센터, 간호간병통합...
오쿠, 국립암센터 발전기금...
서울시 서남병원, 소아재활...
명지병원, 28일 한양대 교...
다음기사 : 조기 위암, 이젠 내시경으로 ‘뿌리째 제거’ (2013-03-13 17:15:54)
이전기사 : 보라매병원, ‘뇌종양 협진 클리닉’ 개소 (2013-03-11 12:27:59)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보령제약, 올 하반기 '신입사...
논문) Brain regions associated with periodic leg.....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