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대상 짜먹는 클로렐라, 식용법 바꿔 인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6월05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0-06-05 11:57:05
뉴스홈 > 식품 > 기능식품
2012년02월09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상 짜먹는 클로렐라, 식용법 바꿔 인기

대상웰라이프의 ‘짜먹는 클로렐라’가 식용법을 바꾼 건식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인들을 타깃으로 알약형태로 선보이고 있는 기존의 클로렐라 제품을 아이들을 위해 음료 형태로 만들어 내놓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빠들이 즐겨먹는 홍삼도 짜먹는 형태의 어린이용으로 선보이고 있다. 함소아제약에서 선보인 ‘홍키통키’는 홍삼과 녹용, 생지황, 당귀 등의 성분을 함유해 어린이의 면역력 개선과 피로회복 등을 돕는다. 또 설탕, 합성색소, 합성감미료 등 합성첨가물을 일절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다.

대상웰라이프의 한 관계자는 “짜 먹는 클로렐라나 홍삼처럼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매년 40%이상씩 성장하고 있다”며,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를 위해 어린이용 제품을 2종 이상 더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어린이의 민감한 피부건강을 위한 제품을 팩 용기로 내놨다. 복합기능성음료인 ‘세라아토’가 그것. 곤약감자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해 피부 보습을 돕고, 아연을 함유해 아토피 질환 등으로부터 피부 면연력을 키워주도록 했다.

용기에 캐릭터를 더해 채소, 홍삼 등에 대한 거부감을 줄인 제품도 인기다. 최근 출시된 어린이용 홍삼음료 ‘토마스와 홍삼엘더베리’는 홍삼에 베리류의 한 종류인 엘더베리를 더해 새콤달콤한 과일 주스처럼 먹을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토마스’를 내세웠다. 이 밖에도 조아제약의 칼슘, 철분, DHA 등을 첨가한 건강음료 ‘도라에몽 튼튼’, ‘도라에몽 똑똑’ 등도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었다.

쓴 맛 대신 어린이 입맛대로

용기나 디자인보다 어린이 입맛에 맞도록 한 제품도 눈에 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즙 등을 첨가해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을 살렸다. 정관장 ‘아이키커’는 홍삼농축액에 과즙 20%를 첨가해 사과맛, 포도맛, 제주감귤맛 등 다양한 맛으로 어린이 입맛에 맞췄다.

그린엘퓨어그린의 ‘디보 키즈업 홍삼음료’는 블루베리 추출 분말을 첨가한 블루베리 맛, 칼슘을 첨가한 딸기 맛, 초유를 첨가한 트로피컬 맛으로 각 맛에 따라 기능을 세분화 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감을 더한 제품도 호응을 얻고 있다.

세노비스는 오메가-3를 씹어먹을 수 있는 츄어블 형태로 만들었다. 오렌지맛 천연 젤라틴으로 만들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편식으로 생선류의 섭취가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권장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강동진 (djkangdj@hanmail.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능식품섹션 목록으로
유니베라, 체중조절 건식 ...
휴온스내츄럴, 비타푸드 아...
일화, '면역엔 닥터웰뮨' ...
한독약품 ‘네이처셋’, ‘...
봄 산행 전 리튠 ‘프로-본...
다음기사 : 대상웰라이프, 신학기 학생들에 건식 추천 (2012-02-21 00:00:00)
이전기사 : 대상웰라이프, ‘더뷰티 C-프로젝트’ 이너뷰티 제품 출시 (2012-01-26 00:00:00)
다가온 설 명...
다가온 설 명절 ...
약계 신년교례회,...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식약처, 전문성 갖춘 '의사·...
휴온스그룹, 내년도 '29기 신...
논문) 알츠하이머병의 바이오마커로서 혈장의 아밀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