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타임즈 : 대한당뇨병학회, ‘10번 타자 캠페인’ 성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8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7 19:43:22
뉴스홈 > 클릭!핫이슈 > 따라잡기
2011년07월11일 00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한당뇨병학회, ‘10번 타자 캠페인’ 성료
8-9일 LG트윈스 5만 여 야구팬과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펼쳐

최근 당뇨병 10번 타자 캠페인이 LG트윈스의 홈구장 잠실야구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져 화제다.

이 행사는 국내 당뇨병 환자와 가족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이 질환에 대한 일반 대중의 잘못된 편견을 바로 잡아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프로야구와 선수들의 건강한 이미지를 활용해 대중에게 친근하고 다가갈 수 있도록 LG트윈스의 홈구장 잠실야구장에서 당뇨병을 주제로 한 이벤트 경기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치러졌다.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박성우)에 따르면 당뇨병은 가장 대표적인 만성질환 가운데 하나다.
당뇨병은 위험성이 크고 유병률은 높지만 상대적으로 국민들의 인식이 낮은데다 편견 때문에 환자 개인은 물론 사회 전체적으로도 심각성이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일상생활과 식단 관리에서 엄격한 통제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들은 일반인들과 함께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하려면 사회로부터 받아야 할 이해와 배려가 턱없이 부족해 이들의 어려움과 고통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 때문에 환자는 자신의 당뇨병을 숨기거나 밝히기를 꺼려하게 돼 병세가 오히려 더 악화되거나 저혈당 등 합병증이 심해져 응급상황 발생해도 주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다.

이에 학회는 이번 캠페인의 내용물을 쉽고 친근한 이벤트 프로그램들로 구성, 환자는 물론 일반인들 모두가 당뇨병의 특징과 증상을 이해하고 주변을 배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캠페인의 테마 10번 타자는 야구팀 주전선수 9명에 팀의 승리를 염원하면서 희망과 용기를 열광적으로 응원하는 그라운드의 ‘팬’들을 10번 선수로 기용, 지칭한 것이다.

학회는 이 캠페인에 국민 모두가 10번 타자가 되길 기원하는 염원을 담았다.

캠페인이 한창 펼쳐진 8일과 9일 이틀간은 LG트윈스의 올 시즌 아홉 번째와 열 번째 경기가 벌어져 잠실야구장은 야구팬 5만 명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학회는 두 경기에 모두 당뇨병 환자 응원과 인식 제고를 위한 이벤트 데이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쳤다.

이와 함께 학회는 10번 타자 부스를 운영하면서 모금 활동과 함께 10번 타자 포토 존, 당뇨병 인식 제고 퀴즈 이벤트 등의 대중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당뇨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 경기장 내, 외를 덮은 ‘당뇨병 환자의 10번 타자가 되어 주세요!’ 라는 메시지와 여러 홍보시설물들을 통해 야구장을 찾은 관중들의 당뇨병 환자들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박성우 이사장은 “병원과 진료라는 일반적 질환 치료의 고정된 틀을 벗어나 일반 대중과 최 접점에서 자연스러운 소통을 목표로 한 것이 이번 ‘10번 타자 캠페인’이다”며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장을 다녀간 야구 팬들은 물론 이를 지켜본 수많은 일반 대중들도 당뇨병과 환자들에 대한 이해, 인식을 바꾼 작은 계기가 됐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10번 타자’ 후원금 전액은 학회를 통해 국내 당뇨병 퇴치 활동과 연구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따라잡기섹션 목록으로
심평원 ‘사이버테러’에 ...
“한약신뢰 떨어뜨린 무허...
'기업형 사무장병원' 적발...
식약처, 공산품 '저주파 마...
醫-藥 손 맞잡다 ‘해빙무...
다음기사 : 고대의료원, 병협과 ‘외래환자 약국선택권 전 국민 서명운동’ 전개 (2011-07-19 00:00:00)
이전기사 : 남(南)수단 분리 독립, 아프리카 새 시장 열린다 (2011-07-07 00:00:00)
[기고] 용혈요...
[기고] 용혈요독...
다가온 설 명절 ...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규 간...
식약처, 의약품‧바이오&...
식약처, '식‧의약 안전...
건보공단, 신임 '기획·장기요...
식약처, 임상 의사 총 8명 공...
논문) Is Educational Level Linked to Unabl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