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6기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 수료식 개최

뉴스일자: 2023년06월08일 17시37분

제도건의·토론 등 참여형 교육과정으로 지역사회 오피니언 리더 양성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 이하 공단)은 8일 공단 본부 열림홀에서 교육 수료생, 보건복지부, 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기요양 혁신리더 과정은 정책과 현장 간 정보 공유 및 논의를 통해 장기요양 제도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장기요양의 핵심리더를 양성하고자 2016년 개설된 과정으로, 올해 57명의 제6기 수료생을 포함하여 31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이후 3년 만에 재개됐으며, 3월 22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2주간 진행됐다.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문학 강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의 교육으로 구성되었고, 특히 서비스 개선방향에 대한 사례공유·토론과 같은  참여형 수업에 대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공단 홍영삼 장기요양상임이사는 “혁신리더 과정이 교육생들에게 정책과 서비스 현장의 간극을 중재 하는 핵심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라며, “장기요양보험이 당면한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제도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합칠 수 있도록 노력하자.” 고 말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BKT뉴스{www.bktime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