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캄보디아 밧티에이 병원, 국제협력 10주년 기념식 행사 '성료'

뉴스일자: 2023년01월20일 15시58분

서울시보라매병원, 캄보디아 보건국 등과 향후 10년간 보건의료 국제협력 방안 논의

[보건타임즈]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원장 정승용)은 지난 1월 11일 캄보디아 밧티에이 병원(Batheay Hospital)을 방문해 양 병원의 국제협력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하고 캄보디아 보건 의료의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보라매병원은 2011년 한국 국제협력단(KOICA)와의 ‘캄보디아 밧티에이병원 역량 강화사업 협약’ 이후로 지난 10년간 공공의료사업의 일환으로서 캄보디아 밧티에이 병원에 의료기술 전수와 첨단 의료장비 지원, 현지 의료진 초청 연수와 교육 등을 주최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제협력 1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정승용 보라매병원장, 이재협 진료부원장, 송경준 대외협력실장(응급의학과)을 비롯한 집행부가 현지 행사에 참석했으며 지금까지의 공로를 인정받아 밧티에이 병원에서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 TOUCH HUOT 캄보디아 밧티에이병원장, 노현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캄보디아 사무소 소장, KIM SUORPHIRUN  캄보디아 보건국장 등이 참석해 그 의미가 컸다. 
 
 

이 뉴스클리핑은 BKT뉴스{www.bktimes.net}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