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3월03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4-02-29 16:49:09
뉴스홈 > 동정
2023년12월08일 15시5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고대 안산 김난희 교수, '세계 당뇨병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보건타임즈]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내분비내과 김난희 교수(사진)가 최근 대한당뇨병학회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한 '2023 세계 당뇨병의 날(11월 14일)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당뇨병 교육을 통해 인식 제고와 치료 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당뇨병학회에선 당뇨병 치료의 근간인 당뇨병 교육과 관련해 양질의 당뇨병 교육자를 양성하는 교육자 자격 인정제도와 교육병원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대한당뇨병학회 교육이사 김 교수는 당뇨병 교육자 자격 요건을 현실화해 자격증 취득 문턱을 낮췄으며,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전국 70개 병원에 표식, 인증병원임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 환자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김 교수는 대한당뇨병학회 춘계학술대회 둘째 날을 당뇨병 교육자의 날로 지정해 교육자의 노고를 치하하는 것은 물론 당뇨병 교육 상담료의 급여화 필요성을 계속 제기하는 등 당뇨병 교육과 교육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교수는 또 대한당뇨병학회 정보이사 시절에 ‘당뇨병의 정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현재 약 14만 명의 구독자와 1370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는 대표 당뇨병 교육 매체로 발전시켰다.

김 교수는 "당뇨병은 환자가 스스로 관리해야 해 당뇨병 교육은 치료의 기본이지만, 중요성과 당뇨병 교육자에 대한 노고는 잊히는 경우가 적지 않다"며 "당뇨병 교육과 교육자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노력한 것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동정섹션 목록으로
보라매병원 김종수 전공의,...
김정곤 한의사협회장, 타이...
이성진 한림대성심병원 교...
차바이오텍 정형민 대표이...
전남지역암센터 정익주 소...
다음기사 : 고대 안산병원 이창민 교수, '대한위암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3-12-08 15:55:31)
이전기사 : 중앙대병원 이정규 교수, 허정선 전공의 안과학회 'E포스터 상' 수상 (2023-12-08 15:47:09)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자료) 식약처,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