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12월04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3-12-01 17:56:54
뉴스홈 > people+ > 모집
2023년06월01일 10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BMS제약, '서울-BMS Innovation2 Challenge' 참여기업 모집
10개 치료 영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국내 유망 바이오 헬스 스타트업 발굴
2022년 우승 기업 2개사, BMS 멘토링 바탕으로 혁신 기술 역량 증진 실질 성과 거둬
 
[보건타임즈] 한국BMS제약(대표이사 이혜영)은 서울시, 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와 함께 진행하는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Seoul-BMS Innovation2 Challenge)’에 참여할 국내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는 한국BMS제약이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겠다는 비전 아래 혁신기술을 발굴, 육성하고자 기획한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링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한국BMS제약은 지난해 서울특별시, 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와 공동의향서(LOI)를 체결해 국내 바이오·의료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스타트업과의 파트너링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에서 참여를 모집하는 지원 분야는 총 10개 치료 영역으로, ▲종양질환, ▲혈액질환, ▲심혈관질환, ▲면역질환, ▲섬유화증, ▲신경과학, ▲중개의학, ▲세포치료, ▲디지털헬스, ▲연구조사기술이다. 이는 국내 정부 기관과 연계해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중 가장 광범위한 모집 영역으로, 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 분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창업일로부터 10년 미만인 기업 및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 기업 모집 기간은 6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며, 이후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총 2개의 기업이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총 8천만 원(기업당 4천만 원)의 연구지원금과 더불어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혜택이 2년간 제공된다. 또 BMS 본사 전문가로부터 직접 연구개발과기술 상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심도 있는 코칭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필요한 국제 네트워크를 만들고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 ‘2022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에는 국내 유망 기업 39개사가 대거 참여해 창업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약 20: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기업은 프레이저테라퓨틱스(Prazer Therapeutics)와 자이메디(Zymedi)이며, 두 기업은 BMS의 각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되어 집중 코칭과 멘토링을 받고 있다. 
 
자이메디 김성훈 대표는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사의 시각에서 자사가 실질적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코칭과 멘토링을 다방면으로 받을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유익했고, 실제 자사의 보유기술 개발 및 상업화 역량이 기대 이상으로 증진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레이져 테랴퓨틱스의 인경수 대표는 “지원기업으로 선정된 후 BMS 본사의 사업개발 및 연구개발팀과의 소통 채널이 확립됐으며, 우승사 혜택으로 1년간 주어지는 1:1 멘토링 덕에 우리의 기술과 역량이 한층 더 향상돼,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BMS제약 이혜영 대표는 “2022년 첫 서울-BMS 이노베이션 스퀘어 챌린지를 통해 K-Bio의 높은 기술 수준과 미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올해도 전도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은 BMS의 혁신을 주도해 온 동력인 만큼, BMS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R&D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 높은 수준의 코칭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한다. 앞으로도 한국BMS제약은 본사와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모집섹션 목록으로
KIMCo, 맞춤형 QbD 기술 ...
의료기기조합, 10월 재직자...
한미약품, 2022년 하반기 ...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
GC케어, 2022년 상반기 대...
다음기사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다리건강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2023-06-07 10:48:26)
이전기사 : 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2023-05-23 09:43:03)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Spatiotemporal genomic profiling of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