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6월0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3-06-08 18:41:30
뉴스홈 > 의료 > 대학/상종
2023년05월25일 10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화의료원, 할랄 병원식 체험 행사 개최
아랍 진료 활성화 따라 기획…아랍문화 강연, 할랄식 강의 진행

[보건타임즈]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지난 12일 병원 4층 오혜숙홀에서 할랄 병원식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화의료원 할랄 병원식 체험 행사는 이화의료원의 아랍 진료가 활성화됨에 따라 의료진의 아랍 문화 이해를 돕고 아랍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다. 행사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과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을 비롯,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 및 교수진, 간호부 등 내빈과 중동지역 관계자, 이집트인 방송인 새미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아과 임은선 교수의 아랍 문화 강연을 비롯해 김나윤 이화의료원 국제의료사업단 아랍 코디네이터의 할랄식 강의가 이어졌다. 또 할랄 인증을 받은 시설과 시스템을 통해 제조, 공급된 할랄식 치킨 비리야니, 피타, 홈무스, 타볼리, 코프타, 렌틸 수프 등 중동 지역의 할랄식 시식의 기회가 제공됐다.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이화의료원의 아랍 진료도 눈에 띄게 활성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랍뿐 아니라 외국인 환자들에게 우리나라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헬스케어를 실천하는 글로벌 이화의료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2009년부터 아랍을 비롯해 전 세계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국제의료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등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상종섹션 목록으로
한림대성심병원, 경기도 최...
경희대병원 이창균 교수 연...
강동묵 부산대의과대학 의...
보라매병원-서울대 약대, '...
여의도성모, 백내장 수술 '...
다음기사 : 유전자 치료 'AI 기반 유전자가위 선별모델' 개발 (2023-05-25 14:07:58)
이전기사 : 용인세브란스병원, 2023년도 상반기 협력병원 체결식 개최 (2023-05-25 10:39:04)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하수역학 기반 불법 마약류 사용행태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