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3월21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3-03-20 17:53:35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2023년03월08일 10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계명대 동산의료원, 원내에 'LVIS-KMU 연구소' 오픈
세계적인 연구 인프라 구축 통해, '대구시 미래 산업육성에 기여'

[보건타임즈]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의료원장 조치흠)과 LVIS Corporation(대표 이진형, 엘비스)이 지난 6일 원내 11층에서 'LVIS-KMU 연구소'를 오픈했다.(사진)

이날 개소식엔 조치흠 의료원장을 비롯한 병원 운영위원들과 엘비스 이진형 대표 측 관계자들이 참석, 현판식을 지켜봤다.
이에 앞서, 양측 대표 인사와 관계자들은 7층 중회의실에서 최첨단 뇌신경 분석기술과 뇌질환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엘비스는 이를 통해 ▲ 디지털 의료기기 임상시험 ▲ 동산의료원의 전국적 의료기기 트레이닝 센터 역할 수행 ▲ 의료데이터 안심활용센터의 데이터 활용 ▲ 뇌 산업 생태계 조성 ▲ 뇌 특화 디지털 병원과 글로벌 뇌 연구소, 교육기관 설립 추진 ▲ 기타 뇌 산업연구와 국책과제 수행 등 다양하면서 더욱 실제적인 협력 체계를 갖춰 나갈 것을 약속했다.

조 의료원장은 "인공지능 두뇌 회로 분석의 선구자 엘비스와 협력, LVIS-KMU 연구소를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이 기회를 통해 세계적인 뇌 연구 인프라를 구축, 대구시의 미래 산업육성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연구소를 개설하게 된 계기는 계명대 동산병원 조용원 뇌전증·수면센터장(신경과 교수)과 엘비스 이진형 대표의 지속적인 연구 교류로부터 시작됐다.

이러한 인연으로 지난해 7월엔 동산병원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의료생체 분야의 접목, 엘비스 인공지능 딥러닝 플랫폼 '뉴로매치' 두뇌 회로 분석 등 특강을 하기도 했다.

이에 더해, 올해 1월 미국 라스베가스 CES 2023 행사에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진형 대표와 직접 만나, 대구시 뇌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나누게 됐으며 이를 계기로 대구시와 디지털 브레인 산업육성 MOU를 맺은 후 연구소를 개설하게 됐다.

엘비스(LVIS)는 최첨단 뇌 신경 네트워크 분석기술의 선두주자로, 뇌 질환의 새로운 치료법을 찾기 위한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진형 대표는 한국 여성 최초로 미국 스탠포드대 종신교수로 임용됐다.
그는 2019년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최고 과학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파이어니어상(Director's Pioneer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원 개업섹션 목록으로
심사평가원, 새 '원주시대'...
경희의료원 ‘토모테라피’...
원자력병원, 암 환자 1대1 ...
고대안암병원, 4일 '심장·...
경희의료원 ‘초고속형 소...
이전기사 :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국내 유일 '류마티스 예방접종 클리닉' 개설 (2023-02-27 17:59:28)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AProspective Study of Preemptive Tenofovir.....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