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3년03월21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3-03-20 17:53:35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2023년02월27일 17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양대류마티스병원, 국내 유일 '류마티스 예방접종 클리닉' 개설
내달 3월 1일부터 본격 운영‥"환자 맞춤형 진료로 류마티스 질환자 건강관리"에 중점

[보건타임즈]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사진, 원장 김태환)이 류마티스 질환 환자의 맞춤형 예방접종 진료를 할 국내 유일의 '류마티스 예방접종 클리닉'을 개설, 내달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류마티스질환은 자가면역질환 중 염증성 관절염을 일으키는 100여 가지 질환을 통칭하며 환자들은 면역저하자이면서, 동시에 각종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사례가 많다.

이 때문에 류마티스질환 환자들은 C19, 독감 등 감염질환의 고위험군에 속하며, 이를 예방할 전문적인 의료진의 면밀한 검토 후에 체계적인 예방접종이 이뤄져야 한다.

감염내과장 김봉영 교수는 "감염병은 질환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가능하면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전략"이라며 "이번 '류마티스 예방접종 클리닉' 운영을 통해 면역저하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를 서비스하게 됐다"고 말했다.

감염내과 김진남 교수도 "류마티스 질환 환자들의 감염질환 발생비율과 중증도를 낮춰 궁극적으로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마티스 예방접종 클리닉'은 매주 화요일 오후에 감염내과 의료진으로 운영되며, 전화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은 이번 '류마티스 예방접종 클리닉' 개설로 류마티스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그간 다소 간과했던 독감, 폐렴구균, 간염, 대상포진 등의 성인 예방접종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뿐 아니라 류마티스 질환 환자들의 면역저하 수준과 기저 질환 종류에 따른 환자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통해 류마티즘 치료의 4차 병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원 개업섹션 목록으로
산업간호협회, 경기도 양주...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이...
고려대 구로병원, ‘소아청...
이대-이화의료원, ‘새 병...
NMC 이전 예정지 관리권 '...
다음기사 : 계명대 동산의료원, 원내에 'LVIS-KMU 연구소' 오픈 (2023-03-08 10:41:59)
이전기사 : 분당서울대병원 'SMART 시뮬레이션센터' 25일 오픈 (2023-01-26 15:55:19)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AProspective Study of Preemptive Tenofovir.....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