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1월2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11-28 13:54:24
뉴스홈 > 제약
2022년11월23일 15시0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환자투여 개시
[보건타임즈] 카나리아바이오(대표 나한익)는 식약처로부터 난소암 치료제 오레고보맙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아 환자투여가 개시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치료목적 사용은 건양대학교병원(최종권 교수)에서 승인 받은 총 5건에 대해 시행된다. 파클리탁셀/카보플라틴의 표준 항암화학요법과 병용으로 진행되며, 환자는 오레고보맙을 총 4회 투여 받게 된다.

건양대학교 최종권 교수는 “오레고보맙은 CA125 항원을 표적으로 하는 표적항암항체로 난소암 사례에서 CA125가 발현양이 높아 기존 항암제와 병용 시 기존치료대비 높은 치료반응을 보일 거라 충분히 예상된다” 며 이번 치료목적 사용승인이 말기 난소암 환자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 확신했다.

치료목적 사용승인은 대체치료수단이 없거나 생명을 위협받는 중증질환자 등의 치료를 위해 허가 받지 않은 의약품 또는 임상시험이 진행 중인 의약품을 치료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식약처가 승인해주는 제도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는, “오레고보맙은 임상 1, 2상을 통해 안전성·효능을 입증했다. 난소암 3, 4기 환자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임상 2상에서는 무진행생존기간(PFS)을 기존치료대비 30개월을 늘리는 우수한 항암 효과를 보았다”며, “이를 기반으로 건양대학교 병원에서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아 현재 다른 치료 방법이 없는 말기 난소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동성제약, 비즈톡스 서포터...
녹십자,‘2010 Professiona...
‘산도스타틴 라르’, 신경...
정부 한미약품 RFID 사업 ...
듀켐바이오, 전립선암 진단...
다음기사 : 유한양행, ‘유재라봉사상’ 여약사부문 함송원 약사 수상 (2022-11-24 11:23:32)
이전기사 : GSK 중증 호산구성 천식 치료제 ‘누칼라’, 아·태 호흡기학회 학술대회 참여 (2022-11-23 14:39:08)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Effective application of corpus callosotomy....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