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1월2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11-28 13:54:24
뉴스홈 > 기관/단체 > 건보공단
2022년08월16일 17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보공단,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와 ‘보편적 건강보장 국제 워크숍’ 개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 보건부 고위관계자 참석

[보건타임즈]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Asian Development Bank Institute, 이하 ADBI*)와 공동으로 아시아 5개국 보건부 고위관계자들을 초청해 전국민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을 주제로 국제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강도태 이사장(가운데)과 아시아개발은행연구소(ADBI) 관계자 및 아시아 각국 참가자들이 16일 ‘보편적 건강보장 국제 워크숍’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워크숍은 공단과 ADBI가 공동주최하고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네팔,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5개국의 보건부 고위관료들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건강보험의 UHC* 달성 경험을 공유하고, 아시아 5개국의 건강보험제도 운영 현황 및 정책 공유를 통해 미래의 전략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8월16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워크숍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한국건강보험제도 및 장기요양보험 관련 강의, 현장방문, 토론 등을 통해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자국의 건강보험 관련 현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강상백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워크숍은 아시아 개도국의 건강보험 관련 이슈를 공유하는 자리로서, 서로 다른 문화적·사회적 환경에 놓여있는 각 국이 ‘전국민 건강보장’이라는 보편적 목표 달성을 위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 모색하고 미래에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건보공단섹션 목록으로
내년도 건보수가협상 상견...
건보공단, 노인장기요양보...
건보공단, 국제연수과정 통...
건보공단, '2021 SNS 영상 ...
건보공단 오동환 상임감사 ...
다음기사 : 건보공단, '보건의료인력 인권침해 상담센터' 1주년‥저변 확대 나선다 (2022-08-23 11:35:37)
이전기사 : 건보공단,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 총 19편 당선작 발표 (2022-08-16 09:47:24)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Effective application of corpus callosotomy....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