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제약
2022년08월04일 10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GC케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특화 ‘어떠케어 2.0’ 출시
플랫폼 내 ‘영양’, ‘운동’, ‘심리’ 등 셀프 체크 지원 기능 고도화 통해, 개인 건강 관리 편의성 극대화  
국내 최대 기업 검진 대행 노하우·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 확대 예정

[보건타임즈] “내 몸에 맞는 음식이 뭔지? 얼마나 걸어야 적정한지? 내 건강이 혹 더 나빠졌는지?” 이 같은 궁금증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GC(녹십자홀딩스)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대거 담은 ‘어떠케어 2.0’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셀프케어란 자신이 직접 자기 건강을 챙기면서 돌보는 것을 뜻한다.

기업 검진대행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어떠케어 2.0은 ‘영양상태분석’, ‘스마트검진분석’, ‘소아 건강체크’ 등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모바일로 셀프케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채워졌다.

대표적으로 ‘영양상태분석’ 서비스는 하루동안 먹은 음식을 촬영하면,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성분 양은 물론이고 칼로리까지 알려준다. 스마트검진분석은 간단한 인증만으로 과거 검진 결과를 갖고 와서, 내 건강 변화를 알기 쉽게 시계열로 분석한다. 나이, 성별, 질병에 따라 하루 적정 걸음 수를 추천하고, 걷기 어려울 땐 대체 운동을 제시하는 기능도 있다.

이밖에도 저렴한 개인 건강검진서비스,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을 관리하는 서비스, 질병 유무를 보는 증상체크 등 누구나 모바일만 있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다수 담았다.

GC케어 안효조 대표는 “누구나 마음은 있지만 쉽지 않았던 셀프 건강관리를 모바일 하나만으로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며 “많은 검진기록을 가진 어떠케어는 가장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앞으로도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케어의 어떠케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및 웹사이트(www.howcare.co.kr)를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한미약품, 바이오벤처와 차...
보령제약 ‘엘오공’, 원외...
아모잘탄패밀리, 우수한 치...
우르오스, 오빠피부 깜짝 ...
JW중외제약, 바르는 상처 ...
다음기사 : GC녹십자,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에서 2개 부문 1위 수상 (2022-08-05 09:38:45)
이전기사 : 한국화이자제약,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 통해 ESG 경영 강화 (2022-08-04 09:20:52)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