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10월04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2-09-30 21:42:20
뉴스홈 > 기관/단체
2022년07월29일 11시4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직업건강협회, 직장인 마음건강·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 진행

43개 사업장 보건관리자 대상

 

[보건타임즈] 직업건강협회(회장 김숙영)는 신규 보건관리자 직무교육에 참여하는 43개 사업장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7월 28일 직장인 마음건강 · 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펼쳤다.

직장인 마음건강·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문화 확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우울증, 자살 등 정신질환 예방을 위한 ‘안전일터 만들기’ 문화를 조성하고 직장인의 마음건강 회복 및 업무상질병 예방에 기여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안전문화확산 공모사업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해 노사단체 및 언론사 등 안전보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산재예방 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보건의식 고취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며 안전보건관련 민간단체, 사업주 및 근로자 단체, 관련 협의체, 방송사 및 언론사, 지방자치단체 등이 참여하는 대규모 문화확산 사업이다.
 
본 캠페인에서는 직장인 마음건강·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사업장 보건관리자에게 리플렛 등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홍보하였으며, 43개 각 사업장에 포스터와 교육 및 홍보자료를 설치하여 직장인 마음건강·상호존중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협회 김숙영 회장은 “보다 많은 사업장에 직장인 마음건강·상호존중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전국적인 교육 및 캠페인을 펼쳐 직장 내 괴롭힘, 직무스트레스, 우울을 감소시켜 직장내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직장인 마음건강 · 상호존중 ‘하이파이브 캠페인’ 문화 조성을 희망하는 사업장은 근로자 대상 무료 교육과 캠페인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관련문의:02-3664-961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기관/단체섹션 목록으로
건보공단, 건강검진 프로그...
한의원ㆍ한방병원, 국민 의...
병협, ‘5회 KHC’ 12일 개...
국제간호협의회 회장, 국회...
약업계 3단체, 의약품긴급...
다음기사 : 건강관리협회, 모닝 플로깅 통한 ‘쾌적한 지역사회 만들기’ 솔선 (2022-07-29 17:17:50)
이전기사 : 건강보험공단, 키자니아에 ‘건강보험 직업체험관’ 개관 (2022-07-27 17:09:41)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Age-dependent associations of body mass...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