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people+ > 공개강좌
2022년07월18일 17시2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22일 “소아청소년” 건강강좌 개최
“키가 작은 내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양천구 신정이펜1로 20, 서남병원 2층 대강당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박병규 과장의 현장 강의·질의응답
소아청소년 대사증후군 지속 증가, 성장기 아이들의 운동, 식단관리, 대처법 제시

[보건타임즈]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장성희) 공공의료본부는 오는 14일(금) 낮 14시, 서남병원 2층 대강당에서 '소아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을 주제로 대시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서남병원 공공의료본부(본부장 장영수)는 지난 4월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 후 6월 공공의료본부 출범식을 갖고 서울 서남권 필수보건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007~2018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복부비만, 고혈당, 고혈압, 고중성지방혈증, 저HDL콜레스테롤혈증과 같은 소아청소년의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당뇨병과 심혈관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서남병원 소아청소년과 박병규 과장 (사진)은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라고 말하며 “우리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마련한 이번 소아청소년 건강강좌에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건강한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병규 과장은 서울대학교 의학박사, 前국립암센터 소아암센터장, 前대한소아혈액종양학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5월 서남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으로 진료중이다.

이번 소아청소년 건강강좌 주요 프로그램은 ▲본강의: 키가 작은 내 아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의응답 ▲특강: 건강한 자녀로 만드는 스마트폰 교육법(인터넷 중독 예방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장성희 병원장은 “시민의 건강한 일상을 찾아드리기 위해, 지난 800일 넘는 기간 동안 감염병 전담병원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며 “전담병원이 해제된 지난 5월부터는 천만 서울시민의 곁으로 다가가 누구나 평등한 공공의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공개강좌섹션 목록으로
'실험동물 유래자원 제작·...
인천중앙, 알렉산더테크닉 ...
만성골수성백혈병치료제 발...
명지성모병원, ‘2019 국제...
경기요양병원, 건강강좌 개...
다음기사 : 서울대암병원, 자궁암·신장/방광암 온라인 연수강좌 (2022-07-21 14:41:53)
이전기사 : 한양대학교병원, ‘아동청소년정신건강캠페인’ 공개강좌 개최 (2022-06-21 15:02:37)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