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22년07월06일 14시1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솔고바이오, ‘3D 프린팅 익스펜더블 케이지’ 제조기업 씨티엘바이오테크 투자
[보건타임즈]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이사 김일)은 척추임플란트 시장 하이테크 제품인 높이 확장형 익스펜더블 케이지(Expandable Cage)의 3D 프린팅 제조기업 씨티엘바이오테크 지분 21.0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공시했다.
 
씨티엘바이오테크는 미국 하이테크 척추임플란트 시장 선두기업인 CTL Amedica Corp.가 지난해 한국에 설립한 3D 프린팅 제조 전문기업이다. CTL Amedica는 텍사스에 본사를 두고 펜실베니아에 R&D 센터를 구축해 척추임플란트 전체 포트폴리오에 대한 혁신적인 65건의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일반 임플란트 소재인 티타늄이나 합성수지 픽(Peek)에 비해 골재생, 골유착, 안티박테리어 기능 등이 월등한 질화규소(Silicon Nitrid)소재 임플란트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척추임플란트 분야 기술 선도기업이다. 
 
씨티엘바이오테크는 CTL Amedica로부터 20여개 미국 특허를 보유한 척추임플란트 분야의 고부가가치 하이테크 제품군 ‘익스펜더블 케이지’를 이전받아 3D 프린팅 방식으로 임플란트 제품을 제조할 계획이다. 
 
이 회사의 익스펜더블 케이지 브랜드 KLIMT, RODIN-AX는 다수 특허와 3D 프린팅 제조 방식을 도입한 제품으로 현재 KFDA와 FDA 등록을 진행 중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2023년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CTL Amedica가 보유하고 있는 익스펜더블 케이지 특허는 미국 상장사인 글로벌 척추임플란트 전문기업 글로부스 메디컬, 누베이시브, 스트라이커 등의 제품과 비교해 케이지 높이가 현저히 낮아 척추내시경 최소 침습적 수술(MIS)에 용이하고 표면구조가 뼈의 골유합을 향상시켜 환자의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장점이다.
 
솔고바이오메디칼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씨티엘바이오테크와 3D 프린팅 제품에 대한 기술개발 및 R&D, 제조, FDA 인허가 노하우 공유, 영업 및 마케팅 등 임플란트사업 전반에 걸쳐 전략적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며 “자사는 국내외 척추임플란트 시장 네트워크를 활용해 익스펜더블 케이지는 물론 씨티엘바이오테크에서 제조하는 하이테크 제품 판매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척추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2분이면 방사선 암치료
래디어스, 1회 유럽 AMEC학...
메드트로닉코리아, 코로나1...
씨젠, 스페인 카탈루냐 암 ...
요르그 바크하우젠박사 초...
다음기사 : 루트로닉, 신제품 ‘더마브이’ 인허가 세계 10개 기관 돌파 (2022-07-12 18:35:10)
이전기사 : 뷰노, 군 장병 AI∙SW 역량강화 비전선포식서 의료인공지능 솔루션 시연 (2022-07-05 18:01:43)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