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기관/단체 > 의사협회
2022년07월05일 17시2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의협, 류근혁 전 복지부 제2차관, 김강립 전 식약처장, 정은경 전 질병청장에 감사패 전달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서 국민 생명과 안전 위해 기여한 노고에 감사
보건의료 발전 위해 또다른 자리에서 큰 역할 해주길 기대하고 응원

 

[보건타임즈]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는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과 코로나19 극복에 기여한 공로로 류근혁 전 보건복지부 2차관, 김강립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5일 오전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이필수 의협 회장은 수상자의 공적을 소개하며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을 때, 코로나19 방역 일선 현장에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누구보다 분주하게 일해오신 세 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의사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필수 회장은 “세 분이 공직생활을 마무리하셨지만, 또다른 곳에서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감사패를 수여한 류근혁 전 보건복지부 2차관은 “대한의사협회에서 보건의료 정책에 함께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최근 안정적으로 줄어든 코로나19 확산세는 모든 보건의료인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덕분이다. 최근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서 이에 대한 관리가 여전히 중요하다.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대한의사협회 뿐 아니라 모든 보건의료인들이 함께 협력해서 추진해야 할 과제들이 많을 것 같다. 그 과정에서 대한의사협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강립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보건복지부의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이 ‘덕분에 챌린지’라고 생각한다.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국가적으로 의료인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의료진 헌신을 통해 더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만드는데 우리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깨닫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과정에서 축적된 의료인에 대한 국민 신뢰가 아주 공고히 자리잡는 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저 또한 이러한 기대와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은 “의사공직자로 질병관리청장 임기를 마치고 의협에서 마련해주신 귀한 자리에 참석하게 돼 기쁘고 영광이다. 코로나19 불확실성 속에서 대응이 어렵고 한계가 많았는데, 의료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위기를 잘 극복해오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신종 감염병이 유행할지 모르지만 의료계와 정부가 협력해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민건강과 사회안전, 국가안보를 위해 더 긴밀히 협력하길 바란다. 저 또한 이를 위해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사협회섹션 목록으로
의협 남북의료협력위, 제5...
이필수 회장, 26일 국회서 ...
의협, 세무검증제도 도입 ...
이필수 전남의사회장, 보건...
의료계, 코로나19 확산 막...
다음기사 : 의사협회 회관 신축기금 의료계 ‘모금 행진’ 줄이어 (2022-07-12 17:33:41)
이전기사 : 의협 오송부지 매입완료 "본격적인 설립계획 돌입" (2022-07-04 16:25:08)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