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22년06월29일 10시5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비케어, 7월 1~3일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 참가'
간판 제품 '의사랑' 포함 다채로운 신규 솔루션 '진료실M', '알파앤', '엘리펀트' 공개

[보건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사진 포스터)가 내달 7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되는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MEDI EXPO KOREA 2022)'에 참가한다.

유비케어(대표 이상경)에 따르면 '의사랑, 기반은 단단하게, 변화는 신속하게'란 컨셉으로 전자의무기록(EMR) 시장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회사의 간판 제품 '의사랑'을 포함한 다채로운 신규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진료실M', UI/UX 전면 업데이트와 사용자 편의성 강화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한 '진료실 M'을 공개한다.

'진료실M'은 의사랑 '진료실'의 신버전으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One click, No pop up' 컨셉으로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개선한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각 진료과의 특성과 편의에 맞게 메뉴 구성과 화면 배치가 가능해 병·의원 업무 효율성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알파앤', '엘리펀트' 등 병원 맞춤형 솔루션 제시
의료 트렌드 정보와 병원 맞춤 경영진단, 컨설팅 솔루션

유비케어는 새로운 의료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을 앞세워 의료기관 디지털화의 핵심 파트너로서 영향력과 경쟁력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의료 빅데이터 기반 병원 경영 컨설팅 솔루션 '알파앤' 개원의 맞춤 정보를 주는 의료 플랫폼인 '엘리펀트' 등이 있다.

'알파앤'은 의료기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 진료과별 의료 트렌드 정보와 병원 맞춤 경영진단, 컨설팅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솔루션이다.
매출, 환자 분포, 진료 현황 등 30여 개 항목을 분석해 데이터를 제공하며, 대시보드와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직관적인 시각자료를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병원 경영과 수익창출에 필요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엘리펀트' 역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원의에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 플랫폼이다. '의사랑'과 연동되는 것이 특징이며, 경영정보, 처방 정보, 심사 컨설팅 정보 등 제공, 개원의가 필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 우수한 신틸레이터(방사선을 빛으로 바꾸는 장치) 기술력 기반의 업그레이드 된 영상 기능 탑재와 합리적인 가격의 에이치앤아비즈社의 DR(Digital Radiography, 디지털 촬영 장치) ▲ 진단의 정확성과 판독력을 높인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PACS-Z'(유비팍스 제트) ▲ 연내 출시 목표의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상경 대표는 "의료 서비스의 디지털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유비케어는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의료 현장과 환자 모두의 이익과 신뢰를 확보해 병∙의원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유비케어로서 역할을 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비케어의 부스 위치는 대구 엑스코 1층 K330이며, 전시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계약 특전, 경품, 프로모션 쿠폰 지급 등의 기획 행사를 펼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올림푸스한국, 2015 메세나...
KERI, 과학기술 홍보캐릭터...
메드트로닉, 만성 심부전 ...
머크, 서울대 의대와 장학...
필로시스헬스케어, 日에 26...
다음기사 : 원텍, 창립 23주년 만에 코스닥 입성 (2022-06-29 12:38:40)
이전기사 : 씨젠, 자동화 검사장비로 중소형병원의 'PCR 검사 시대' 연다 (2022-06-29 10:38:49)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