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7월06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2-07-06 18:26:31
뉴스홈 > 기관/단체 > 심평원
2022년06월23일 17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심평원, 의료정보학회와 ‘2022년 춘계학술대회’ 공동주최
의료데이터 활용 높이는 논의의 장 열어

[보건타임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23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원주시)에서 대한의료정보학회,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공동으로 '2022년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23일과 24일 양일간 진행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슬로건으로 ▲의료정보의 디지털 전환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의 가속화 ▲의료 인공지능 등 보건의료 생태계 변화를 이끄는 새로운 연구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심사평가원은 24일 ‘HIRA 빅데이터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단독 운영한다. 
 
해당 심포지엄은 ▲HIRA 빅데이터의 미래 방향 ▲심사평가원의 데이터 개방?활용 성과 ▲데이터 결합전문기관으로서 심사평가원의 역할 ▲HIRA CDM* 구축과 활용방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무성 심사평가원 빅데이터실장은 새 정부가 표방하는 '바이오·디지털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 기조에 부응하기 위한 ‘참여와 공유를 통한 HIRA 빅데이터의 추진방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폐회식에서는 심사평가원 근거기반연구부 박영택 부연구위원이 우수한 논문 발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김선민 심사평가원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의료정보 분야의 디지털 전환 시대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개방하고 융합?활용하는데 최선을 다해 우리사회, 의료분야가 디지털 전환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심평원섹션 목록으로
심평원 ‘병원정보’ 앱, ...
WHO 의약품 성분코드 전체 ...
장기이식술 등 특정시술병...
심사평가원, 의약품 급여관...
심평원, 교보생명 MOU 체...
다음기사 : 심사평가원, '2021 완제의약품 유통정보 통계집' 발간 (2022-06-29 11:40:27)
이전기사 : 심평원, 원주 혁신도시 보건의료분야 공공기관과 연합세미나 공동 개최 (2022-06-22 16:57:03)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Clinical Deterion and Lun Funcion Change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