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7월06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22-07-06 18:26:31
뉴스홈 > 제약
2022년06월22일 12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카나리아바이오 GSK와 공동임상 발표
[보건타임즈] 면역항암제 개발 전문 바이오텍 기업 카나리아바이오(구 OQP에서 분사)는 GSK와 공동임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임상은 백금계 감수성 재발 난소암 환자를 대상으로 카나리아바이오의 오레고보맙과GSK의 poly (ADP-ribose) polymerase (PARP) inhibitor인 제줄라(니라피립)를 병용투여 하는 임상으로 안정성과 효과를 확인하게 된다.

공동 임상협정에 따라 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에서 진행될 임상시험을 주도하게 되고, GSK는 임상연구에 필요한 니라파립을 무상으로 공급하며 미화 20만 달러를 지원 한다.

카나리아바이오 나한익 대표이사는 “제줄라는 난소암 환자를 위한 유일한 1일 1회 경구용 1차관리 약으로 난소암 환자들을 위해 제줄라와 오레고보맙을 병용투여 하는 연구를 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카나리아바이오의 주요 파이프라인인 오레고보맙은 난소암에서 과발현하는 CA125에 대한 면역반응을 이끌어내는 마우스 단일클론성 IgG1 항체이다. 오레고보맙은 1차 화학요법과 동시에 투여되었을 때 무진행생존(PFS) 및 전체생존(OS)에서 유의적 개선을 입증한 바 있으며 현재 글로벌 임상 3상 진행 중이다.
 
GSK의 제줄라(니라파립)는 미국 FDA와 유럽 EMA의 승인을 받은 1일 1회 경구용 poly (ADP-ribose) polymerase (PARP) inhibitor로 현재 여러 pivotal study가 진행되고 있다. GSK는 난소암 및 다양한 암종에 대한 니라파립과 다른 치료제의 병용 용법을 평가하는 임상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휴온스-노바셀테크놀로지, ...
제일헬스사이언스, 배우 지...
'카나브' 아지도 불순물 불...
한국화이자제약 혈우병 B ...
일동제약 - 천랩, 마이크로...
다음기사 : 현대약품, 2022년 충청남도 품질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 (2022-06-22 18:25:09)
이전기사 :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美 FDA와 BBT-877 임상 2상 진입 논의 착수 (2022-06-22 12:34:47)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논문) Clinical Deterion and Lun Funcion Change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