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8 16:45:00
뉴스홈 > 의료 > 인증승인지정
2022년05월27일 13시1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명지병원, 고양시 '대표 의료기관' 관광명소에 지정
관광 정보 앱 '가자고양' 투어 명소에 선정, 닥터냥이 동상 설치

[보건타임즈]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고양시 명소'로 선정돼, 고양시 관광 코스에 포함됐다. (사진 외국인 환자, 닥터냥이 QR코드 촬영)

고양시관광협의회(회장 오준환)가 고양시민의 건강을 지켜온 명지병원을 시민은 물론 고양시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관광정보 앱(APP) '가자고양'의 테마코스 '냥이존'으로 지정했다.

협의회는 명지병원 출입구에 의료진을 형상화 한 고양이 동상 '닥터냥이'를 세워 가자고양 앱의 AR(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한 스탬프 획득과 기념촬영 등 병원을 찾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휴식의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가자고양' 앱은 고양시와 고양시관광협의회가 지역 문화와 먹거리 등 관광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것이다.
이 앱은 ▲ 여행코스를 제안하는 'AR 관광코스' ▲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명소뱃지' ▲ 고양시 대표 장소를 둘러보며 스탬프를 모으는 '보물찾기 지도' 등이 프로그램화돼 있다.

닥터냥이는 '보물찾기 지도' 내 스탬프를 모아 선물을 받는 테마코스 '냥이존'에 등록됐으며, 스탬프는 가자고양 앱을 실행한 뒤 동상 근처로 가면 AR(증강현실) 기능이 활성화 돼 획득할 수 있다.
또 동상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앱에 소개된 명지병원과 냥이존을 찾아볼 수 있다.

관광정보앱에 의료기관 등록은 이례적인 것으로, 오랜 기간 지역의 대표 의료기관으로 역할과 메르스, C19 등 신종감염병에 선도적 대응으로 고양시를 지켜온 상징성이 반영된 것이다.

실제로 명지병원은 코로나 19 발생 이후 중증환자 치료전담 병상, 호흡기발열클리닉, 신속 코로나 PCR 검사센터는 물론, 경기도 거점과 일반 생활치료센터, 재택치료지원센터,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C19 후유증 클리닉 등을 운영하며 감염병 대응 일번지로 역할을 해왔다.

김진구 원장은 "외국인과 지역주민에게 인기 있는 '가자고양' 앱에 명지병원이 등록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의 역할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리며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인증승인지정섹션 목록으로
국립암센터, '전자의무기록...
대가대병원 '방사선 비상 ...
의료기관 인증제 ‘국민 약...
건국대병원, '당뇨병 교육 ...
화보) 삼육서울병원 진단검...
다음기사 : 강남세브란스 '비만 대사 수술 의료기관' 인증 (2022-06-16 12:16:12)
이전기사 : 분당서울대병원 전임상실험센터, 'AAALAC 완전인증' 획득 (2022-05-19 12:15:36)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Effects of tertiary palliative care on the.....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