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4년04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24-04-19 17:18:24
뉴스홈 > 의료기기 > 개발&임상
2022년01월20일 14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휴메딕스, 지투지바이오 지분투자 '약효 지속성 주사제 사업' 강화
알츠하이머·골관절염·당뇨 타켓 '약효 지속성 주사제 개발과 상용화' 목표

[보건타임즈] 미충족 의약 수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휴메딕스와 지투지바이오의 협력 관계가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사진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 左와 지투지바이오 이희용 대표 右)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지난 19일 성남 판교 본사에서 ㈜지투지바이오(대표 이희용)와 공동 개발하는 약효 지속성 주사제를 비롯해 사업 협력을 강화할 20억 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며 20일 이같이 발표했다.

이 계약은 지난 10월 체결한 '장기 약효 지속성 주사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에서 좀 더 진보시킨 것이다.
양 사간는 상대회사의 기술 검토와 업무 교류를 통해 지투지바이오의 서방형 미립구 제조기술 '이노램프(InnoLAMP, Innovative Long Acting MicroParticle)'의 기술력과 잠재적 가능성, 시장 경쟁력이 크다는 결론이 도출된 데 따른 결정이다.

양사는 투자 계약으로 파트너십이 더욱 공고해진 만큼 미충족 의약 시장을 타켓하는 장기 약효 지속성 주사제 개발과 사업 구체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지투지바이오는 투자 자금을 활용해 알츠하이머치료제(GB-5001)를 포함해 당뇨, 골관절염 타깃의 파이프라인 상용화에 집중, 이후 완제품 주사제 제조 경험과 기술이 풍부한 휴메딕스를 통해 사업화와 해외 진출까지 모색할 방침이다.

김진환 대표는 "휴메딕스는 지투지바이오처럼 자체 기술력을 가진 유망한 바이오 신기술업체와 기술 교류, 전략적 사업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미래 경쟁력 있는 약효 지속성 주사제 분야를 선점,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희용 대표는 "지투지바이오는 ‘약물의 인체 적용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는 개발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회사의 기술은 이미 임상적 효능과 시장 경쟁력이 확인된 약효 물질을 이용해 환자의 복약 순응도와 편의성 그리고 약물의 생체이용률을 높일 수 있어 미충족 의약 수요 시장을 빠르게 침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장기 지속형 주사제, 서방형 주사제로도 불리는 장기 약효 지속성 주사제는 매일 복약 또는 주사로 투여해야 하는 약물을 1~3개월에 한 번 투여하는 주사로 대체하는 새로운 형태의 의약품이다.
즉 피하 또는 근육에 약물을 주입, 장시간에 걸쳐 혈액을 통해 약물을 방출시키거나 분자 구조를 확대해 약효 지속 시간을 늘리는 방식이다.
매일 복약 또는 주사를 해야 하는 난치성 질환 환자들에게 약물의 부담을 덜어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휴메딕스는 지난해 10월 난치성 질환 치료제의 대다수가 생체이용률과 복약 순응도가 낮은 반면 부작용이 높다는 점에서 장기 약효 지속성 주사제 개발 필요성과 미래 경쟁력을 높게 평가해 약효 지속성 의약품 개발 전문 기업 지투지바이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국제 알츠하이머병기구는 전 세계 치매 환자 수가 2013년 4400만 명에서 2030년엔 7,600만 명, 2050년엔 1억 35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전 세계 치매치료제 시장규모는 지난해 29억300만 달러(약 3조5100억 원)에서 2024년에는 126억1,200만 달러(약 15조1300억 원)로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개발&임상섹션 목록으로
국산 보톡스 대웅제약 나보...
시지바이오, 차세대 '관상...
대구가톨릭대의료원, '녹내...
원자력의학원, 국내 기술 ...
수면무호흡증 치료용 `전신...
다음기사 : 원자력의학원, 국내 기술 최초로 'BNCT' 가속기 개발 (2022-11-15 14:02:52)
이전기사 : 가톨릭대, 3D 프린팅 이식 체로 '급성 간부전' 치료한다 (2021-07-28 18:31:04)
병원계, "계...
병원계, "계묘년...
제약·건식 12개...
건보공단, 소속기관 '서울요양...
성장하고픈 당신, "지금 대웅,...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논문) Overcoming BRAF and CDK4/6 inhibitor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