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10-26 12:04:43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 따뜻한뉴스
2021년10월13일 16시5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림대성심병원, 안양시에 '패밀리케어건강검진·자립생활지원금' 전달
느린소사회봉사단 발족 15주년 기념‥'고·소·미 프로젝트 지원사업' 활약

교직원 함께, C19로 어려움 겪는 '안양시민 건강 증진' 위해 매진

[보건타임즈]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지난 8일 안양시(시장 최대호)에 소상공인 지원 패밀리케어건강검진권과 보호종료아동 자립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오세경 단장, 심정은 간호부장, 유경호 병원장, 최대호 안양시장, 문지혜 의료사회복지사, 이계철 복지문화국장)
 
이날 전달식엔 코로나19 감염병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대호 안양시장,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 심정은 간호부장, 오세경 느린소사회봉사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지원금은 한림대성심병원 교직원들로 구성한 느린소사회봉사단의 발족 15주년을 맞아 '고·소·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C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안양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고·소·미는 '고맙고 소중하고 미안한 나의 몸 되돌아보기'의 약자로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의미다.

고·소·미 프로젝트는 총 3가지 ▲ 뇌혈관질환 건강검진 ▲ 심장혈관질환 건강검진 ▲ 시설 보호종료아동 자립생활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뇌혈관질환 건강검진과 심장혈관질환 건강검진은 안양시에 거주하는 C19로 소득이 감소해 긴급지원 생계비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안양시청으로부터 추천받은 30명에게는 한림대성심병원 웰니스건강증진센터에서 시행하는 패밀리케어클리닉 건강검진권을 전달한다.

패밀리케어는 가족 간의 유전인자, 생활환경, 생활습관 등 만성 질병의 원인을 공유하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가족력이 높은 질병을 관리,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클리닉이다.
3대 주요질환 뇌혈관질환·심장혈관질환·암질환 특화건강검진패키지로 구성돼있다.

이번에 지원받는 30명의 대상자 중 15명은 뇌혈관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자신이 뇌혈관질환이 있을 때 뇌혈관질환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패키지를 전달했다.
심장혈관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자신이 심장혈관질환을 앓는 15명은 심장혈관질환 검진패키지를 전달받아 지정 기간 내에 전액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시설보호종료아동 자립생활지원사업은 안양시 아동복지시설·청소년복지시설의 보호종료아동 중 안양지역 내에 정착한 아동 15명을 선발해 안양지역 내 사용할 수 있는 안양사랑상품권을 전달한다.
이를 통해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생활을 지원,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등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계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한림대성심병원 교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다"며 "병원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안양시민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경호 병원장은 "한림대성심병원은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위해 노력을 해왔다"며 "이 프로젝트가 C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이 작게나마 숨 한번 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오세경 단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교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천 원씩 모금해 후원금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성실하게 봉사를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림대성심병원 느린소사회봉사단은 2006년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발족,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15주년을 맞았다.
봉사단은 지역사회 저소득층의 의료비 지원, 물품 지원, 찾아가는 무료 건강검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함께 사는 공동체 형성과 사회공헌 나눔 사업 등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따뜻한뉴스섹션 목록으로
서울의료원 ‘건강어르신 ...
인하대병원-亞 이주민에 전...
건보공단, 오산시 다문화가...
고신대복음병원, '카자흐 ...
인하대병원 우주항공의학센...
다음기사 : 대웅제약, '장애인 그림 문진표' 응급의료에 활용돼 감사패 받다 (2021-10-20 10:47:10)
이전기사 : 대웅제약, 액상형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이브' 기부 (2021-10-13 09:36:39)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자료) 기술이전 대상 질환 모델 동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