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5월11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05-11 18:31:42
뉴스홈 > 의료기기
2021년04월15일 11시0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에스엘에스바이오, 객담 검사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유럽 수출 추진

[보건타임즈] 에스엘에스바이오(246250, 대표이사 이영태)가 객담을 검체로 하는 COVID-19(이하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개발해 최근 식약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획득하고, 영국, 독일 등 유럽 국가와 대규모 수출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객담(가래)을 검체로 사용해 검사하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의 도움 없이도 쉽게 검체를 채취해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 제품으로, 비강 안쪽 벽면을 긁어 검체를 채취하는 기존 방식에 비해 검사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영국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을 통해 자가항원 신속진단키트 승인 절차를 진행 중이며, 가까운 시일 내에 영국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영국 승인 취득 후에는, 국내 관련 기관에도 해당 제품의 자가항원 신속진단키트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에스엘에스바이오는 해당 키트 제품에 대해 영국 정부의 90억 파운드(한화 약 13.8조원) 규모의 연간 코로나19 관련 의료용품 입찰에서도 모든 서류 심사를 통과해, 현재 MHRA에서 성능 시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영국 라이언에어(Ryanair) 등 주요 항공사와도 코로나19 항원 및 항체진단키트 납품 계약도 진행 중이다.

또 회사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 맞춰 백신 접종 2주 후 코로나19 항체 생성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COVID-19 Neutralizing(중화항체) Ab 키트’와 ‘COVID-19 S Protein Ab 키트’도 개발을 완료해 현재 임상시험 중에 있으며, 오는 5월 중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다. 코로나19 항원항체반응에 대한 보다 정밀한 정량 검사에 적용할 수 있는 ‘ELISA Neutralizing Ab’ 키트도 현재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

이영태 에스엘에스바이오 대표이사는 “그 동안 축적한 항체 개발 기술력 및 신속진단키트 제조∙생산 경험을 바탕으로 한 코로나19 신속 항체∙항원∙중화항체(면역력) 진단키트 제품 라인업 개발을 계기로, 앞으로 국내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선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이미 식약처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판매 허가를 취득한 ‘알러지 신속진단키트(SsmartTest Allergy Rapid Kit)’와 ‘소임신 신속진단키트(SsmartTest Bovine Pregnancy Rapid kit)’ 제품도 올해 하반기 국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필립스, EMS ASIA 2016서 ...
한국엔 이미 '최첨단 인공...
고대 안산, 국내 최초 조직...
러시아 국제의료기기전시회...
JW중외메디칼, ‘허니룩스 ...
다음기사 : 씨젠, 이탈리아 정부에 코로나19 진단키트 1200억 원 공급 계약 (2021-04-15 13:49:58)
이전기사 : 바이오니아, siRNA 신약후보물질 '호흡기 흡입 치료' 특허 출원 (2021-04-13 16:21:22)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자료)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 330곳 명단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