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4월18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4-17 12:31:22
뉴스홈 > people+ > 이모저모 > MOU
2021년04월07일 11시0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동국제약,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온라인 캠페인 진행, 인스타그램 통해 참여‥100개의 글 선정해 온라인서 캘리그라피로 구현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구강용품 구성된 ‘효 도시락’ 박스를, 전국 복지 시설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께 전달 예정

[보건타임즈]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5일(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제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잊혀져 가는 ‘효(孝)’의 가치를 되새기고 부모님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의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이 협약에 따라 이달 16일까지 부모님께 편지쓰기 캠페인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검색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 후 감사한 마음의 글을 업로드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수에 비례해,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치약 및 칫솔로 구성된 ‘효(孝) 도시락’ 박스를 전국의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의 감사 편지 가운데 100개를 선정해, 캘리그라피 작가들이 해당 감사 편지를 캘리그라피로 작업해 온라인에 업로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코로나19로 경제여건이 더 어려워진 상황에서, 식사마저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효 도시락’을 구성하게 되었다”며, “사회적 활동 제한으로 외로운 감정이 더 커질 수 있는 시기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효’의 가치가 더욱 빛을 발했으면 좋겠다”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플러스의 판매 수익금으로 ‘잇몸의 날’,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국민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매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숙희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MOU섹션 목록으로
건강보험 일산병원 싱가포...
분당서울대병원 창업보육센...
국립암센터-심사평가원 '암...
명지병원, 연구중심병원 '...
의료지원재단-씨스팜 MOU ...
다음기사 : 강남세브란스·KAIST 유전자동의보감사업단·㈜웨이센 공동연구 협약 (2021-04-09 17:53:22)
이전기사 : 서울금연지원센터‧국립서울맹학교, 장애인 건강증진 업무협약 체결 (2021-04-06 11:04:14)
상급종합과 국...
상급종합과 국립 ...
상급종합병원도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자료) 최근 5년 간 '무릎관절증' 질환의 건강보험 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