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4월18일sun
기사최종편집일: 2021-04-17 12:31:22
뉴스홈 > 의료기기
2021년03월11일 17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로킷헬스케어, 장기재생 탈세포 특수장비 개발‥올해 론칭 목표

면역거부 반응 없이 이식 가능하도록 탈세포화, 수혜자 세포로 재생돼 기능 회복
“연골재생, 당뇨발 이어 장기재생 특수장비 개발로 수많은 생명 구할 것”

[보건타임즈] 로킷헬스케어가 올해 론칭을 목표로 장기재생 특수장비의 개발을 가속화 한다.

글로벌 바이오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기증받은 장기를 면역적합성 관계없이 이식할 수 있는 ‘장기재생 탈세포 재세포 특수장비’ 개발을 진행 중이며 올해 상반기 론칭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장기재생 탈세포 재세포 특수장비’는 탈세포를 위한 내장 펌프 시스템과 재세포를 위한 인큐베이터 시스템을 기본구성으로 한 자동화 장비다.

이 장비는 장기이식 시 면역거부 반응이 없도록 장기에서 공여자의 세포를 모두 제거(탈세포)한 후 환자의 세포로 장기를 재생(재세포)한다. 회사 관계자는 “기증된 장기는 생체 밖에서 보존 시간이 짧기 때문에 일정시간내에 사용되지 못한다면 폐기된다”며 “해당 기기를 통해 버려지는 기증 장기를 이용할 수 있어 이식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장비를 통해 이식된 장기는 면역거부 반응이 없어 이식 후 면역억제제를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대한신장학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우리나라의 투석 환자수는 10만명이 넘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은 글로벌 신장투석시장은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6%가 증가해 약 34조 9천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매년 3월 둘째주 목요일은 콩팥(신장)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콩팥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지정된 세계 콩팥의 날(World Kidney Day)이다. 콩팥병은 만성 복합적인 질병으로서 콩팥의 여과 기능에 장애가 생겨 혈액안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말한다. 초기에 발견이 어려워 말기에 발견하는 환자가 많다. 대한신장학회는 ‘콩팥을 지키는 8가지 생활수칙’을 발표하는 등 콩팥병 사전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 유석환 대표는 “지난번 개인맞춤 신부전 치료패치에 이어 이번 장기재생 탈세포 재세포 특수장비 개발 소식까지 콩팥의 날에 맞춰 발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연골재생, 당뇨발에 이어 장기재생 특수장비의 개발로 이식 대기 중 생을 마감하는 수많은 생명을 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회사는 ‘개인맞춤 신부전 치료패치’를 개발해 유럽의약품청(EMA) 허가 승인을 완료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 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개도국 보건의료기술자 해...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원텍, 日성형외과학회에서 ...
메드트로닉의 약물코팅 풍...
‘국산의료기기 해외전진기...
다음기사 : 올림푸스, 이스라엘 메디-테이트社 인수‥비뇨의학과 포트폴리오 강화 (2021-03-12 09:32:29)
이전기사 : 올림푸스한국, 암 경험자 지지와 공감대 형성 위해 웹툰 제작 (2021-03-09 09:09:37)
상급종합과 국...
상급종합과 국립 ...
상급종합병원도 '...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올 하반기 '식‧의약R...
자료) 최근 5년 간 '무릎관절증' 질환의 건강보험 진...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