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8월05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8-05 15:55:00
뉴스홈 > 人터뷰
2018년06월05일 08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헬시에이징학회 '건강하게 나이 먹기' 주력
백남선 초대회장(이대목동 여성암병원장) "100세 시대, 국민 위한 건강사회 길잡이 되려한다"

주 사업, 모두가 추구하는 '건강 관' 새롭게 정립
'좋은 생활환경 조성, 바른 먹거리 선택, 건식 활용 등'

[보건타임즈] "토착된 질병을 정복하게 되면 새로운 병이 발견되듯 의술, 생활습관과 환경, 인간의 몸 모두가 계속 변화하고 있다. 
요즘은 질병치료에 골몰했던 과거와 다르게 사전에 예방하는 시대가 됐다. 병에 걸리기 전에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긍정적인 생각(Be healthy, Be happy in your Life!)을 통해 사전에 예방하는 의학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렇듯 끊임없이 발전해온 의학으로 인간의 수명이 100세에 다가서면서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봐 이제는 좋은 생활환경 조성, 적절한 먹을거리의 선택, 건강기능식품의 활용 등이 헬시에이징을 위한 관심거리가 될 것이다"

헬시에이징학회 백남선 창립회장(사진 이대목동 여성암병원장)은 1일 "음식의 패턴, 생활환경의 변화로 질병패턴이 바뀌듯 정부의 보건의료정책도 질병치료에서 예방과 건강관리시대로 전환되고 있다"면서 "이젠 우리가 추구하는 '건강 관'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새로 출범한 헬시에이징학회는 설립취지에 따라 국민과 건강 사회를 위한 길잡이가 되려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가 강조하는 건강하게 나이 먹기, 헬시에이징은 요즘 한국사회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날 백 회장은 "지난 달 27일 '21세기는 헬시에이징 시대, 건강을 담다'란 주제로 열린 창립학술 심포지엄 당시 의사, 약사, 한의사, 치과의사, 영양사, 사회복지사, 그리고 건강사업에 종사하는 업체 등 300여 명이 참석, 크게 주목받는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며 "뜨거운 관심만큼 헬시에이징이 국민과 건강 사회를 위한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가 이 심포지엄을 중요하게 꼽는 이유는 한국헬시에이징학회의 발족과 함께 학회가 앞으로 추진할 사업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앞서 심도 있게 다뤘던 주제 때문이다.

심포지엄 4개의 섹션에서 다뤘던 주제와 연제는 이렇다.
첫 섹션엔 '헬시에이징 생활습관 건강의 변화(좌장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를 주제로 ▲ 100세 시대의 헬시에이징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단국의대 장태수 교수) ▲ 유전체로 본 내 몸, 내 질병 점검하기(테라젠이텍스 김경철 부사장) ▲ 비만도 질병이다. 불균형 해소로 살 빼는 방법(필립 프라임케어 김혜연 원장) ▲ 만성피로 무엇이 문제인가?(헤리티지너싱홈 박희민 원장) 등의 연제가 올려졌다.

두 번째 섹션 강의에선 '질병과 영양(좌장 이윤수비뇨기의학과 이윤수 원장. 부회장)'을 주제로 ▲ 체지방 분석을 통한 영양치료 설계와 IVNT(한국영양의학회 김동환 회장) ▲ 새롭게 알려진 비타민 D 치료의 최신 지견(아주의대 주남석 교수) ▲ 건강한 점막, 탄력 있는 혈관으로의 젊은 인생(면역클린영양학회 정은주 부회장)이 다뤄졌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의학과 생활(좌장 아주대 약대 이범진 학장)'을 주제로 ▲ 만성질환과 맞춤형 음악치료 가능성(경희대 면역병리학과 김형민 교수) ▲ 건강이 행복이다(이대여성암병원장 백남선 교수) ▲ 암, 알고 살아가는 법(내과 장석원 원장) ▲ 암피로 증후군에 대한 파이토케미칼 역할(제이비케이랩 장봉근 대표) 등의 강의로 이어졌다.

마지막 네 번째 섹션은 '특별한 만남(좌장 인선의료재단 정정만 병원장)'을 주제로 ▲ 인생은 연극이다(배우 임현식) ▲ 미디어 속속들이 이해하기(한국방송클럽기자 클럽 이찬휘 사무총장), ▲100세 시대 ‘똑똑한 증여, 현명한 상속’(투윈에셋 컨설팅 김상수 대표) ▲ 여성 건강과 예술 치료(산부인과 김현식 원장)의 연제가 발표됐다.
한국헬시에이징학회는 이처럼 학회가 추구하는 정례 학술 심포지엄, 세미나, 등급별 교육 등을 통해 전문 의료인 교육프로그램 개설과 앞으로 100세 시대에 전개될 호스피스, 기능식품 관련 건강관리사 등 전문가로 양성하는 학술 활동과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 회장은 "사람은 누구나 행복을 추구할 권리가 있으며,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도 질병치료에서 예방과 건강관리시대로 바뀌고 있다"면서, "한국헬시에이징학회는 국민과 건강 사회를 위한 길잡이가 되려한다"고 약속했다.

 

백남선(白南善)  이화여대 여성암병원 병원장 프로필

•백남선(白南善)
이화여대 여성암병원 병원장
의학박사 외과전문의

•학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대학교 의대대학원 석사, 박사 (외과학)

•경력, 수상
前 건국대학교병원 병원장 역임
前 원자력병원 병원장 역임
헬시에이징학회 회장
대한임상암예방학회 회장
한국유방건강재단 고문이사
중국 칭화대학 한국캠퍼스 명예부원장 겸 자문교수
대한암협회 부회장 역임
자선단체 Philos 회장 역임
Asian Congress of Surgery 상임이사 역임
Asian Breast Cancer Society 회장 역임
2001 Man of Year in America로 선정
2006년도 영국 Cambridge의 IBC에서 위암 및 유방암 세계 100대 의사선정
2011년 지식경영인 대상 수상
2012년 한국재능나눔 대상 수상
2013년 자랑스러운 재능기부천사상, 창조경영인 서울시장 표창,창조경영브랜드 대상
2015년 신창조인 상, 재능나눔 의료대상
2016년 2016년을 빛낼 도전 한국인 상, 창조 명인 대상
2017년 재능나눔공헌 대상

•저서 
- 암 알아야 이긴다
- 유방학교과서 공저
- 암예방의 길잡이(항산화제 효과)
- 암의 모든 것,알기 쉬운 암 외 다수
- 화학적 암 예방
- 가슴 설레는 맛, 가슴 뛰는 요리 77 : 세계적 유방암 명의 백남선 교수의 유방암 바이블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人터뷰섹션 목록으로
제약업계 2009년 화두는 연...
스포츠닥터스, 병원협회-개...
전남대치과병원, 고구려대...
대웅제약, 액상형 진통제 ...
도협 경인지회, "중앙회 정...
다음기사 : 대한화상학회, "예방이 가장 중요한 치료" (2018-06-11 09:59:30)
이전기사 : 대한마취약리학회 '마취약리학 전문가 9명' 배출 (2018-04-27 10:56:47)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논문)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