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6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21-10-26 14:19:33
뉴스홈 > 제약
2016년02월05일 10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웅제약, '우수인재 채용, 발굴'에 올인
1박2일 합숙면접 통해 '인성과 직무역량' 다면평가

현업 부서 팀장, 면접‥공정 위해 '면접관 1박 2일 교육'

[보건타임즈] 대웅제약이 우수인재 채용에 옷소매를 걷어 올렸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올인 챌린지' 컨셉의 합숙면접을 3일과 4일 1박2일간 경기도 용인시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했다(사진)고 5일 밝혔다.

'올인 챌린지'는 '올바른 인재 채용’과 ‘우수인재 찾는데 올인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대웅제약은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직군구별 없이 통합적으로 선발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대웅제약은 합숙면접기간 150명의 지원자를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각 부서 팀장급 직원 80여명을 면접관으로 참여시켜 지원자에 대한 실시간 평가를 공유함으로써 우수인재의 역량을 검증했다.
앞서 지난해 27일과 28일 양일엔 면접관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 대웅제약은 지원자의 학교, 학점, 영어점수 등의 자격조건보다 능력중심의 잠재력 있는 인재 선발에 초점을 뒀다.
대신 OECD에서 미래핵심역량으로 삼은 데세코(DESECO)를 기준으로 정보와 기술 활용 능력, 팀워크, 계획 수립과 실행역량을 평가했다.

이번 합숙면접은 소통을 통해 융합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아이스브레이킹을 도입,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부터 지원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개인 미션과 대면 면접, 팀원간의 소통과 협력을 거쳐 결과를 도출하는 그룹 미션뿐만 아니라 행복을 주제로 한 강의와 팀 빌딩 등 지원자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한 지원자는 "1박 2일간의 면접, 과제 수행, 특강 등 많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각 과정에서 지원자 개개인을 면밀히 평가한다고 느껴져 대우받는 느낌이었다"며 "실제 대웅제약에 입사하면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겠다는 기대가 생겼다"고 밝혔다.

인사팀 관계자는 "지원자가 다양한 미션에서 소통과 협력하는 모습을 통해 대웅제약이 바라는 인재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남은 과정과 다양한 기회와 학습프로그램을 통해 공정하게 우수인재를 선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합숙면접 후 합격자를 대상으로 기본 교육과 10주간 현장체험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산업과 조직에 대한 학습, 소통, 실전 경험을 통한 성장을 검증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제약섹션 목록으로
유한양행 창립기념 맞이 릴...
제일헬스사이언스, 이중개...
한국화이자제약, 혁신적인 ...
4회 신풍호월학술상 신약연...
일동제약 후다닥-연세의료...
다음기사 : 동국제약, 원기회복에 좋은 ‘프라임 실크 A’ 명절선물 추천 (2016-02-05 10:54:54)
이전기사 : 녹십자, '지난해 매출액 1조 478억 원' 최대 실적 (2016-02-04 18:20:14)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자료) 기술이전 대상 질환 모델 동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