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의료기기
2015년11월12일 09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올림푸스, 환자 고통 줄여주는 ‘연성 비디오 방광경’ 출시
“세계최초 HD 화질, 모세혈관과 점막 미세패턴 강조 표시하는 NBI 기술”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환자의 고통을 줄이고, 세계 최초 HD화질을 구현해 정밀한 진단을 돕는 연성 비디오 방광경 ‘CYF-VH’(위 사진)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림푸스 연성 비디오 방광경은 부드러운‘플렉서블 스코프(flexible scope)’와 각진 모서리를 제거한 새로운 선단부 디자인을 통해 환자의 고통을 감소하는 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그 동안 비뇨기과 환자들은 방광경을 통한 진단과 치료 과정에서 좁은 요도를 따라 삽입되는 굵고 딱딱한 경성 스코프(rigid scope)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 신제품은 비슷한 크기의 연성 방광경 중 세계 최초로 HD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고, 선단부 조명이 구 모델(CYF-V2) 대비 150% 밝아져 대형 모니터에 화면을 띄워도 깨지거나 흐려지는 것이 없이 선명하게 병변을 관찰할 수 있게 해준다.

스코프가 상단 220도, 하단 130도까지 구부러지며, 시야각이 120도에 달해 방광의 더 넓은 영역을 손쉽게 관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올림푸스가 독자 개발한‘NBI(Narrow Band Imaging, 협대역 화상 강화) 기술’을 통해 백색광에서는 확인이 어려운 조직과 미세병변을 효과적으로 식별해내는 데 도움을 준다.

암의 영양보급로인 점막표층의 모세혈관과 점막 미세패턴 등을 색조의 차이로 강조 표시해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NBI 기술이 백색광에서는 확인이 어려운 조직의 효과적인 생검을 가능하게 하고, 비근육 침윤성 방광암 환자의 종양 경계 식별에 효과가 있다고 평가한 바 있다. FDA가 검토한 연구에 따르면 NBI 기술이 적용된 방광경으로 검사했을 때 백색광 방광경보다 비근육 침윤성 방광암 병변 발견율이 17% 더 높았고, 추가 종양 발견율은 24%, 추가 상피내암 발견율은 28%가 더 높았다.

                       백색광 관찰화면                                        NBI 관찰화면
 
방광경은 진단뿐 아니라 생체 검사 및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처치구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지혈이나 조직, 장기 등의 고정을 돕는 겸자는 물론 다양한 각도로 회전이 가능한 의료용 집게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 SP사업본부 권영민 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연성 비디오 방광경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여러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올림푸스만의 최첨단 이미징 시스템으로 보다 정확한 진단을 돕고 고통 없는 치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료기기섹션 목록으로
국산 의료기기, 두바이 의...
올림푸스한국, 위암·대장...
바드코리아, 폐 전용 접착...
브레인오아시스, 학습부진...
순천향대병원, 최신 디지털...
다음기사 : 휴메딕스, 3분기 매출액 전년 比 ‘50.3%’ 대폭상승 (2015-11-12 16:32:45)
이전기사 : 식약처, ‘의료기기 통합정보 BANK’ 구축 운영 (2015-11-11 16:40:14)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