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08월05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8-05 15:55:00
뉴스홈 > people+ > 개원 개업 > 신축·출범
2013년07월22일 15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인천산재병원 발전자문위원회 ‘출범’

지난 18일 오후 5시 산재의료원 인천중앙병원(병원장 양유희)은 36인의 자문위원단과 2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산재병원발전자문위원회’ 출범 행사를 가졌다.

36인 자문위원엔 김현규 일신동주민자치위원장, 송규섭 대림기업회장 등 지역에 기반을 둔 주민단체, 중견기업인, 인근 아파트 부녀회장, 통장 등이 폭 넓게 참여했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근로복지공단 인천산재병원은 인천시 부평구내 유일한 공공의료기관이다. 최근 약 228억 원을 투자해 금년 말 완공을 목표로 본관 리모델링과 재활관 증축공사 중이다.

병원측은 내과, 정형외과 등 외과계열, 재활의학을 강점으로 수준 높은 우수한 의료진, 첨단의료장비, 산책로 등을 갖춘 열린 병원이지만 그동안 산재환자들만 이용하는 병원이라는 인식을 받아왔다고 전했다. 

자문위원단 문덕웅 회장은 “인천산재병원이라는 좋은 병원을 지역주민들이 제대로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장애인, 불우시설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지원 등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병원측에 요구했다.

양유휘 병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한 병원 나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으로 다가서지 못했음을 알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소통·공감, 공공의 역할과 참여 등 지역친화 노력을 통해 ‘진정으로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가일층 전개할 것”을 다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정창규 (www.bktimes.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신축·출범섹션 목록으로
국립중앙의료원, '연구중심...
서울 ‘부광탁스’ 창단 겸...
대한심부전학회, 공식 출범...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서울대병원 '의사직업윤리...
다음기사 : 서울아산병원, ‘로봇수술 트레이닝센터’ 첫 걸음 (2013-07-22 17:07:56)
이전기사 : ‘삼성서울 암병원’ 공식 출범‥‘의료혁신’ 시동 (2013-04-03 17:33:00)
건보 일산병원...
건보 일산병원, 3...
상급종합과 국립 ...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건강보험공단, 올 상반기 '체...
일동제약그룹, 상반기 신규 수...
GC 헬스케어 부문 계열사, '올...
보령제약, 올 하반기 'ETC 영...
논문)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