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2022년08월08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2-08-05 16:09:19
뉴스홈 > 인사
2013년04월25일 18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을지학원 신임 이사장, 목영준 전 헌법재판관 선출
“대학과 의료기관의 도약과 발전 위해 최선 다할터”

을지학원은 4월 25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목영준(睦榮埈, 사진)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을 제5대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목 이사장은 “인간사랑과 생명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최우수 보건·의료 교육기관으로 발전한 을지학원의 이사장에 선출돼 매우 기쁘다.

시대적 요구와 변화에 맞는 윤리경영과 과감한 혁신을 통해 을지학원이 다양한 연구와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대학과 의료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 이사장은 “을지학원은 법정부담금 2년 연속 전국 1위와 국가시험 100% 합격 등을 자랑하는 을지대, 중부권  종합병원 을지대병원과 국내 최초의 중독성질환치료 특화병원인 강남을지병원 등을 경영하고 있다. 앞으로 추진중인  의정부 캠퍼스 및 부속병원 건립과 을지학원의 도약과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목영준 신임 이사장은 법관으로서 재판과 사법행정 분야 모두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겼고, 합리적 성품과 중용의 자세 및 갈등조정능력으로 로스쿨와 배심제 도입 등 사법개혁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또 다양한 국제기구의 멤버로서 외국기관과의 적극적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편, 목영준 신임 이사장은 1978년 서울대 법대 졸업, 서울대 법대와 하바드 로스쿨에서 석사 학위, 연세대 법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77년 제19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이후 각급 법원의 법관, 헤이그 국제상설중재재판소 재판관, 베니스위원회 정위원과 헌법재판관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조현진 (bktimes@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인사섹션 목록으로
GE 헬스케어 코리아, 김원...
국립암센터 전보 발령
새 건보 심평원장에 '김선...
‘이순남 이화의료원장-유...
먼디파마 이종호 사장, 한...
다음기사 : 식약처 과장급 전보 발령 (2013-04-25 18:36:02)
이전기사 : 서울대병원 감사에 정연한 전 충북대 사무국장 발령 (2013-04-22 11:44:38)
병원계, 올핸 ...
병원계, 올핸 종...
올 흑호년 '다져...
보령제약, 올 상반기 '영업직 ...
건보공단, 올해 '개방형 직과 ...
건보공단, '올 제3차 개방형 ...
심사평가원, '정규직 약사 15...
제약바이오협회·KIMCo·AI신...
자료) 급성기 뇌졸중 9차 적정성 평가 결과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보도자료 기사제보 정기구독